최종편집시간 : 2019년 09월 23일 09:36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T, 위치기반 O2O 기업마케팅 솔루션 ‘KT GiGA 지오펜싱’ 선봬

전국 31만 네트워크 인프라 바탕 최적의 기업용 타켓마케팅 솔루션 제공

정두리 기자 (duri22@ebn.co.kr)

등록 : 2016-07-06 10:06

▲ KT 모델이 시간, 장소, 상황 정보를 활용해 위치기반 O2O(Online to Offline) 마케팅을 지원하는 ‘KT GiGA 지오펜싱’ 서비스 출시를 알리고 있다. ⓒKT
KT는 시간, 장소, 상황 정보를 활용해 위치기반 O2O(Online to Offline) 마케팅을 지원하는 ‘KT GiGA 지오펜싱’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KT GiGA 지오펜싱(Geo-fencing)은 지리적(Geographic) 울타리(fencing)의 합성어로 KT의 위치측위기술을 통해 수집된 특정시간, 위치, 상황정보를 활용해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업솔루션 서비스이다.

KT GiGA 지오펜싱의 주요 특징은 △WiFi, LTE, 비콘 등 전국에 구축한 31만개네트워크 인프라에 바탕한 정확한 위치정보 활용 △고객사 요구사항을 반영한 마케팅 플랫폼 구현 △저렴한 비용으로 서비스 필요 지역의 선택적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 KT는 수도권 110개 지역에 1만개의 비콘 인프라 구축을 완료했을 뿐만 아니라 20만 WiFi 위치정보와 전국 10만 LTE 기지국을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KT GiGA 지오펜싱을 이용해 자사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사들은 전국 실내외 어디에서나 개인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기업이 이 서비스를 활용할 경우 보다 정확한 고객 타켓팅을 통해 효과적인 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활동이 가능하다.

KT는 지난 1년간 강남역, 명동, 신촌 등 수도권 주요 상권과 인구밀집 지역에 비콘을 설치해 GS리테일, 우리은행, 삼성카드, 야놀자 등 15개 기업들과 시범서비스를 진행했으며, 주변 고객의 매장 유인이나 고객 혜택 콘텐츠의 이용율 측면에서 효과가 있음을 확인한 바 있다.

김준근 KT GiGA IoT사업단장은 “기업들이 위치기반 O2O마케팅을 쉽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KT GiGA 지오펜싱’을 개발했다”며 “가입 신청 후 2주 정도면 지오펜싱 솔루션을 적용해 KT의 위치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저렴한 비용으로 성공적인 마케팅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