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8월 19일 16:4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인증 최소화' 시럽 페이, 온라인·모바일 쇼핑 모든 결제수단 제공

휴대폰 소액결제 및 국내 14개 은행 실시간 계좌이체 결제 추가
각 통신사별 인증없이 결제비밀번호 만으로 이용 가능해져

이소라 기자 (sora6095@ebn.co.kr)

등록 : 2016-07-20 09:06

▲ ⓒSK플래닛
SK플래닛은 간편결제 서비스 '시럽 페이'에 실시간 계좌이체 결제와 휴대폰 소액결제 기능을 추가해 온라인·모바일 쇼핑의 모든 결제 수단을 제공하게 됐다고 20일 밝혔다.

'시럽 페이'는 쇼핑몰에서 결제할 때 추가 설치가 필요 없는, 국내 최초 웹(Web)기반 간편결제 서비스다. 11번가, 쇼킹딜, 시럽 테이블, T맵 택시, 원스토어를 비롯해 최근에는 H몰, 예스24, CJ오쇼핑, 맥스무비, W컨셉 등으로 제휴 쇼핑몰을 계속해서 확대해가고 있다.

SK플래닛은 매번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를 입력해 SMS인증을 받아야 했던 각 통신사별 휴대폰 소액결제를 '시럽 페이'에서 결제비밀번호(PIN)만으로 이용 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본인 명의 휴대폰번호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으며 소액결제 한도 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여기에 NH농협, KB국민, KEB하나, IBK기업, SC, 씨티, 부산, 대구, 광주, 경남, 전북,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 국내 14개 은행의 자유입출금계좌에서 실시간 계좌이체 결제도 제공한다.

연내 신한, 우리, KDB산업, 제주, 우체국 등이 추가되면 국내 모든 은행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은행 별 1개의 계좌만 등록할 수 있고 계좌의 잔액만큼만 이용 가능하다.

'시럽 페이'를 총괄하고 있는 이은복 SK플래닛 본부장은 “계좌이체와 휴대폰 소액결제까지 결제비밀번호 하나로 결제가 가능해져 고객의 쉽고 빠른 결제는 물론, 신규 O2O서비스나 온라인 쇼핑몰들도 시럽페이 제휴만으로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결제환경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