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2월 10일 19:0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휴가철 빈집 걱정 그만"…스마트 베케이션 아이템 각광

휴가철 맞아 CCTV, 블루투스 스피커, 셀카봉 등의 구입 증가
옥션, 스마트폰으로 집안 전자기기 on-off 조절하는 기능성 제품 선봬

이소라 기자 (sora6095@ebn.co.kr)

등록 : 2016-07-20 09:04

▲ 옥션에서 단독 론칭한 세마전자 '스마트플러그 S1'ⓒ옥션
여름 휴가철이 다가옴에 따라, 국내외로 여행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휴가를 편리하게 보낼 수 있는 스마트 베케이션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일 온라인쇼핑사이트 옥션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RKS CCTV 판매량이 전주대비 13% 정도 늘었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같은 기간 17%, 셀카봉은 22% 증가했다. 특히 옥션의 ‘스마트플러그 S1’은 출시 이틀만에 200개가 판매되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제품은 여러 개의 전자제품을 꽂아두는 멀티 탭에 연결해 외부에 있더라도 스마트폰으로 전자제품을 제어하는 제품이다. 여행이나 외출할 때 선풍기, TV, 컴퓨터 등 집안의 전자제품의 전원을 켜고 끄고 할 수 있다.

장시간 비워져 있는 집 걱정을 덜어줄 제품으로는 ‘CCTV카메라 WeVO CAM’이 있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최대 4대 카메라의 동시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해변가와 수영장에서 음악이나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제품도 많이 찾고 있다. 완전방수 기능으로 물놀이와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피스넷 워터휠의 ‘블루투스 스피커 워터휠’은 1미터 물속에서도 30분까지 견디는 방수력을 지녔다.

최준성 옥션 모바일팀장은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됨에 따라 휴가용품 판매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휴가를 더욱 즐겁게 해주고, 집 걱정은 덜어주는 스마트 베케이션 제품들이 꾸준한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