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6
11.1℃
코스피 2,628.62 47.13(-1.76%)
코스닥 853.26 8.97(-1.04%)
USD$ 1377.0 -1.0
EUR€ 1475.3 1.1
JPY¥ 885.2 -1.8
CNY¥ 189.7 0.2
BTC 92,862,000 1,360,000(-1.44%)
ETH 4,533,000 82,000(-1.78%)
XRP 758.4 15.3(-1.98%)
BCH 691,000 14,000(-1.99%)
EOS 1,234 17(1.4%)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2030男心'이 온라인 명품시장 '일등공신'

  • 송고 2016.07.27 06:00 | 수정 2016.07.27 07:39
  • 이소라 기자 (sora6095@ebn.co.kr)

머스트잇 우수회원 절반 '2030대 남성', 핵심 소비층 대두

남성 고객 평균 객단가 전년 대비 21%↑, 고성장세 보여

온라인 명품시장에서 남성 구매자 비중이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다.ⓒ

온라인 명품시장에서 남성 구매자 비중이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다.ⓒ

올 상반기 온라인 명품시장은 여성보다 남성의 비중이 더욱 두드러졌다. 특히 자신의 외모에 투자하는 2030 젊은 남성들이 핵심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27일 온라인 명품 오픈마켓 머스트잇에 따르면 장기 불황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올 상반기(1/1~6/30) 남성 고객의 평균 객단가는 오히려 전년 대비 21% 신장했다.

이는 자기 자신을 위해서 고가의 상품이라도 아끼지 않고 사는 포미족(For-me)의 소비 패턴이 더욱 뚜렷해지면서 생긴 결과로 분석된다.

실제 올 상반기 머스트잇에서는 전체회원의 실거래 규모(환불, 취소건 제외)가 소폭 성장한 반면에 고객 1인당 1회 상품의 평균 매입액을 뜻하는 평균 객단가가 지난해보다 약 17% 오르며 두 자릿수 성장 폭을 기록했다.

동기간 300만원 이상을 구매한 우수 회원수도 전년 대비 46% 이상 급증했다.이러한 질적 성장의 주효 요인으로 2030대 남성 고객이 핵심 소비층으로 떠올랐기 때문으로 업계는 바라보고 있다.

상반기에 전체 남성 고객의 평균 객단가가 전년 대비 21% 신장했고, 여성 고객의 비중이 두터웠던 2-30대 연령층에서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총 거래액의 약 40%를 차지했다.

우수회원의 경우에는 2-30대 남성 고객이 전체 우수회원의 절반 가량인 46%를 점했고, 동연령대의 여성 고객층보다는 약 40만원이 더 높은 평균구매 차액을 보였다.

이중 대표적으로 2030 남성 우수회원 10명 중 4명 꼴로 구입한 디자이너 브랜드 '톰브라운'(Thom Browne)은 전년 대비 판매량이 132% 증가했고 거래액은 2배 이상인 236% 급증했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 프라임데이세일 등의 해외직구에 대한 관심이 절정이었던 지난해와 견주어 지속된 소비 침체 속에서도 평균 객단가 비율의 두 자릿수 성장과 우수회원의 급증은 괄목할만한 사항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새로운 소비 주체가 된 2030대 남성을 중심으로 온라인에서의 명품 쇼핑이 확고히 자리매김했음을 방증하는 점에서 국내 온라인 명품 시장의 질적 성장은 지속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28.62 47.13(-1.76)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6 02:25

92,862,000

▼ 1,360,000 (1.44%)

빗썸

04.26 02:25

92,851,000

▼ 1,200,000 (1.28%)

코빗

04.26 02:25

92,780,000

▼ 1,653,000 (1.75%)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