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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百, 캐시미어 의류 직접 만든다...원사수입·제조·판매·브랜딩까지

  • 송고 2016.08.30 11:00 | 수정 2016.08.30 11:06
  • 김지성 기자 (lazyhand@ebn.co.kr)

캐시미어 브랜드 '델라 라나' 런칭...로로피아나 원사 사용·가격은 절반

강남점 시작으로 9월 내 본점·센텀시티까지 매장 오픈·3년 내 10개 계획

델라 라나ⓒ신세계백화점

델라 라나ⓒ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캐시미어를 앞세워 브랜드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신세계는 오는 9월 1일 캐시미어 전문브랜드 델라 라나(Della Lana)를 런칭한다고 30일 밝혔다.

델라 라나는 상품기획 및 디자인·제작·판매·브랜딩까지 모든 과정을 백화점이 직접 하는 것이다. 기존의 브랜드 라이선스 사업이나 직수입 상품으로 편집숍을 구성하는 백화점 브랜드 사업에 비해 한 단계 진일보한 적극적인 형태의 상품 차별화다.

캐시미어 전문 브랜드 델라 라나의 타겟 고객층은 신세계백화점을 이용하는 40~50대다.

코트·카디건·점퍼 등 상의와 바지·치마·드레스·악세서리까지 총 125개 상품이 선보일 델라 라나는 1일 강남점, 5일 센텀시티점, 8일 본점까지 9월 내 3개 매장을 잇따라 연다.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 손문국 상무는 "백화점에서 옷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브랜드도 중시하지만 품질과 가격의 합리성도 추구하는 스마트한 소비 패턴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델라 라나 런칭은 백화점 경쟁력의 핵심인 상품 차별화 노력 중에서도 우리 백화점을 이용하는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백화점이 맞춤형으로 직접 만든 국내 최초의 시도라는데 의의가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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