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대비 지난해 택배서비스 불만건수 20%감소 효과
택배기사님 응원하면 사기 진작, 고객서비스 질도 향상
NS홈쇼핑은 연중 캠페인으로 '스마트택배' 앱을 통해 매월 '칭찬쿠폰'을 많이 받는 택배사에 응원 물품을 전달하는 '택배기사 친절 365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달 응원 물품은 착용상태에서도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NBR장갑으로 우수지점으로 선정된 'CJ대한통운 서강원지점', '한진택배 마포센터', '현대택배 서울북부지점과 부산서부지점 등'에 총 3400켤레가 전달됐다.
NS홈쇼핑이 '택배기사 친절 365 이벤트'를 통해 2013년부터 받은 '칭찬쿠폰'의 메시지는 총 7만여 건으로 월평균 1500건에 달한다. 택배는 지역별로 담당 택배기사가 지정돼 운영되기 때문에 소비자는 자주 만나는 특정 택배기사가 있기 마련이다. 그래서인지 칭찬쿠폰의 메시지에는 특히 택배기사의 성명까지 올리며 칭찬을 아끼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강완규 NS홈쇼핑 SCM본부 본부장은 "NS홈쇼핑을 대신해 고객과 마주하는 택배기사의 사기 진작과 친절도 부분의 서비스 개선을 위해 '택배기사 365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2013년부터 진행해 온 '택배기사 친절 365 이벤트'로 2015년에는 2014년에 비해 택배서비스 불만건수가 20% 줄어드는 성과도 얻은 바 있다"고 말했다.
친절한 택배기사를 응원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면 NS홈쇼핑 상품을 구매할 때 배송안내를 해주는 '스마트택배' 앱 에서 '칭찬쿠폰'으로 참여 가능하다. 소비자가 배송서비스에 대해 별점과 칭찬메시지로 택배기사에 '칭찬쿠폰'을 부여하면 매월 가장 많은 '칭찬쿠폰'을 받은 택배지점에 NS홈쇼핑의 택배기사 응원 물품이 전달된다.
친절 택배기사를 위한 '칭찬쿠폰' 부여방법은 더 많은 소비자들의 참여를 위해 추후 'NS홈쇼핑 알림톡'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달 응원 물품은 택배기사 '아내를 위한 선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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