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1월 15일 17:5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PTC-HPE, IoT 솔루션 부문 협력

IoT 엣지 컴퓨팅, 스마트 및 연결 솔루션 전용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기술 개발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16-11-22 17:02

사물인터넷(IoT)·증강현실(AR) 플랫폼 전문 기업 PTC는 22일 휴렛패커드 엔터프라이즈(HPE)와 함께 자사 '씽웍스(ThingWorx)' 소프트웨어와 HPE '엣지라인 시스템(Edgeline Systems)'에 기반한 단일 IoT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PTC의 씽웍스 IoT 플랫폼 기술과 HPE의 하드웨어 및 데이터 서비스를 융합해 산업용 솔루션의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사용자들로 하여금 IoT 데이터 관리 문제의 해결과 센서데이터의 선택을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는 IoT 엣지 컴퓨팅과 스마트 및 연결 솔루션 전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에 나선다. 이 기술은 센서, 엣지 컴퓨팅, 실시간 엣지 애널리스틱스, 머신러닝 및 증강 현실이 포함된다.

양사는 지난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바르셀로나에서 협업으로 창출한 최신 IoT 솔루션의 시연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앤드류 팀 PTC 최고 기술 책임자(CTO)는 "업계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기업간의 협력은 IoT 혁신에 가장 빠른 지름길을 열어주고 사업에 의미 있는 가치를 불어 넣어 준다"며 "이번 협력은 양사가 힘을 모아 IoT 분야에서 공동의 목표를 갖고 기술 진보에 매진함으로써 새로운 IoT 솔루션을 창조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다"라고 말했다.

톰 브래디시치 HPE 부사장 겸 서버 및 IoT시스템 부문 총괄은 "IoT는 고객으로 하여금 방대한 양의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해 비즈니스, 공학 기술과 과학적 성과의 속도를 높일 수 있게 한다"며 "HPE의 무선랜 솔루션인 아루바와 접목된 통합 IoT 시스템 엣지라인과 PTC의 선도 기술의 결합은 이러한 양의 정보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엔 더할 나위 없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