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07월 21일 10:23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이스트소프트, '스마트워크 대상'서 챗봇 활용 업무혁신 소개

기업용 SNS 팀업에 적용된 챗봇 활용 사례 중심 챗봇 효용성 설명
SNS 팀업, 현재 2만9000명 이상 사용자 확보

김언한 기자 (unhankim@ebn.co.kr)

등록 : 2016-12-03 10:13

▲ 대한민국 스마트워크 대상 세션 발표 현장.ⓒ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가 챗봇의 효용성과 이를 통한 대체 가능 업무에 대해 소개했다.

이스트소프트는 ‘대한민국 스마트워크 대상’ 행사에서 ‘챗봇을 활용한 업무 혁신 방안’에 대한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대한민국 스마트워크 대상은 행정자치부와 고용노동부가 부처 합동으로 주최해 200여 명의 관련 분야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마트워크 활용, 스마트워크 첨단기술 활용, 근로환경 및 제도 개선 분야 우수 사례를 선정하고 각 사례와 관련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기업 및 공공분야에서 적용 중인 스마트워크 우수 사례를 소개하는 세미나와 스마트워크 활용 방안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조성민 이스트소프트 ES사업본부 본부장은 연사로 나서 챗봇을 활용한 업무 혁신 방안을 발표했다.

조 본부장은 발표에서 휴가 결재, 영업관리, 시스템 모니터링 챗봇 등 자사의 기업용 SNS 팀업에 실제 적용된 다양한 챗봇 활용 사례를 바탕으로 △챗봇의 정의와 효용 △챗봇이 대체 가능한 업무를 소개했다. 팀업은 현재 1만3000개 이상의 팀(기업), 2만9000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한 기업용 SNS다.

아울러 이스트소프트 측은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고자 행사장 외부에 별도 부스를 마련하고 기업용 SNS 팀업에 적용된 챗봇의 실제 업무 활용 사례도 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