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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 송고 2016.12.23 11:13 | 수정 2016.12.23 11:13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제품 개발 및 도입 단계부터 소비자 의견 적용

"생활 전반서 혁신 거듭, 소비자 중심 제품·서비스 제공할 것"

테팔 팽경인 대표(왼쪽)와 오병창 상무이사가 지난 22일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를 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테팔

테팔 팽경인 대표(왼쪽)와 오병창 상무이사가 지난 22일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를 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테팔

그룹세브의 브랜드인 테팔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수여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CCM 인증제도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의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테팔은 이번 CCM 인증을 위해 공정위가 지정하는 CCM 관련 교육을 이수하고 소비자 불만 예방 및 사후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영 체계를 더욱 효율적으로 개선하는 등 소비자 중심 경영에 힘써온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국내에 새로운 카테고리나 신제품을 개발 및 도입시 사전 소비자 조사를 실시, 국내 소비자들의 요구와 필요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왔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팽경인 그룹세브코리아 대표는 "소비자 중심의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성장해 온 테팔은 CCM 운영위원회를 설치, CEO를 비롯한 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의 경영을 실천, 고객의 의견이 적극적으로 반영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테팔은 이번 CCM 인증 획득을 기점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을 강화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생활을 보다 행복하게 해주는 브랜드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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