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11월 20일 17:01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ADT시큐리티, 중소매장용 RFID 재고관리 솔루션 출시

재고실사와 재고관리 편의성 높여
중소형 매장에 최적화된 재고관리 실현

김언한 기자 (unhankim@ebn.co.kr)

등록 : 2016-12-27 10:14

▲ ADT시큐리티의 중소매장용 RFID 재고관리 솔루션 '한손에'.ⓒADT시큐리티
ADT시큐리티가 중소형 매장운영 고객들을 위한 재고관리 전용 솔루션을 출시한다.

ADT시큐리티는 휴대용 RFID(무선인식) 리더를 통해 제품 입출고, 재고실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한손에’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한 손에 잡히는 편의성을 갖췄으며 찾고자 하는 상품을 쉽게 검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ADT시큐리티는 지난 9월 솔루션 자체 개발에 착수한 이후 3개월 간의 개발기간과 주요 매장에서 현장 테스트를 거쳐 제품을 정식 출시한다. 중소형 매장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바코드 시스템 정보를 RFID 기술에 접목했다.

입고·출고·재고 관리 기능을 지원함은 물론 주요 품목의 입출고 및 재고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또 관리 품목 대상 재고실사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용 프로그램과 PDA 단말기로 솔루션 구성을 단순화해 초기 도입 비용 부담을 낮췄다. 인력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모됐던 기존 재고 수량 파악과 관리 방식을 개선해 재고실사를 빠르게 자주 실행할 수 있다.

홍갑선 ADT시큐리티 대표는 “ADT시큐리티는 기존의 상품도난 솔루션뿐 아니라 매장운영 효율화 솔루션으로 확장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비용절감, 운영 효율화 서비스를 제공해가고 있다”며 “중소형 매장 운영 고객들이 보다 효율적인 재고 파악과 체계적인 관리 효과를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