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 시행
"대기 없이 바로 안내…이용 편의성 증대
KB국민은행은 16일 콜센터를 통한 공인인증서 발급 관련 문의 시'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매년 연말정산 신청기간 동안 콜센터를 통한 '공인인증서 발급' 문의 증가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지난 15일 오픈한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의 시기에 맞춰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제공받을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 발급, 오류사항 조치방법 등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전송되는 '이미지'를 통해 즉시 안내 받을 수 있다.
고객들은 대기시간 없이 안내 받을 수 있어 이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콜센터는 효율적인 금융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고객의 이용편의성과 신속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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