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0월 18일 17:14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벅스, 모바일 팟캐스트 앱 '팟티' 출시

모바일에서 팟캐스트의 모든 기능 한 번에
누구나 손쉽게 팟캐스트 제작·청취·공유까지 가능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등록 : 2017-02-17 10:48

▲ 팟티 관련 이미지.ⓒ벅스
벅스는 팟캐스트 앱 '팟티'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팟티는 팟캐스트와 파티의 합성어로 방송을 만드는 사람과 듣는 사람이 모두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팟캐스트의 의미를 갖는다. 스낵컬처 시대에 맞춰 비전문적인 주제와 지식으로도 누구나 장소 제약 없이 짧은 시간 방송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팟티의 가장 큰 특징은 방송듣기뿐 아니라 녹음과 편집, 방송하기와 같은 팟캐스트에 필요한 모든 기능이 국내 최초로 하나의 모바일 앱에서 제공된다는 점이다.

방송을 하려면 '방송하기' 메뉴의 내 방송 개설하기, 녹음준비, 녹음하기, 편집하기, 방송 올리기의 과정을 거치면 된다. 편집 시 다양한 효과음과 배경음악을 자유롭게 활용 가능하고 자신의 방송을 RSS 및 URL 주소, 페이스북, 카카오톡으로 공유할 수 있다.

방송듣기를 원할 경우 직접 검색 외에도 팟티초이스 메뉴에서 추천을 받거나 방송 랭킹 리스트를 통해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다.

팟티 내 전 기능은 무료이며 불필요한 배너광고도 없다. 페이코를 비롯해 이메일, SNS 등 다양한 계정으로 접속 가능하다.

벅스 관계자는 "팟티는 방송듣기만 가능한 타 서비스와 달리 누구나 쉽게 녹음하고 편집을 거쳐 방송까지 할 수 있는 무료 팟캐스트 서비스"라며 "벅스가 만들어서 신뢰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꾸준히 기능을 강화하고 재미있는 방송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