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0월 20일 17:51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삼성SDS, IT시스템 무료진단 서비스 ‘루킨’ 오픈

IT시스템 진단 비용 획기적으로 줄여줘
웹 기반 진단 플랫폼으로 30분내에 취약점, 개선점 제시

정두리 기자 (duri22@ebn.co.kr)

등록 : 2017-02-21 08:28

▲ 삼성SDS 모델이 IT시스템 무료 진단 분석 서비스 ‘루킨(Lookin)’ 오픈을 알리고 있다. ⓒ삼성SDS
삼성SDS가 IT시스템 무료 진단 분석 서비스 ‘루킨(Lookin)’을 21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루킨 서비스는 삼성SDS가 지난 30년간 삼성그룹의 IT시스템 운영 경험과 IT 장애 개선 분석방법을 프로그래밍해 룰 기반으로 엔진화한 지능형 IT시스템 진단 서비스이다.

루킨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IT제품 제조사별로 다른 서버, DB 등에 상관없이 종합적으로 IT시스템을 무료로 진단해 주고 있다.

실제 글로벌IT제품 업체는 자신들이 판매한 서버, DB, S/W에 한해 제한적으로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진단 비용도 수천만원에서 많게는 수억원에 달하는 실정이다.

특히, 비용 부담으로 IT시스템 진단을 받지 못했던 많은 기업들이 루킨 서비스를 활용해 자신들의 IT 시스템 운영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지능형 진단 분석 엔진을 탑재해 IT시스템 진단항목을 지속 업데이트 하고 있는 이 서비스는 30분이면 취약점 및 개선점을 신속하게 파악해준다.

웹 기반의 플랫폼으로 구성되어 있어 루킨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 간단히 회원으로 가입하고 실행하기만 하면 약 1000여 개의 점검 항목으로 진단받을 수 있다.

루킨서비스는 서버, 데이터베이스 등 IT인프라의 구성 취약점 진단이 우선적으로 서비스되며, 올해 상반기 중으로 보안 진단, 애플리케이션 진단 등을 추가로 제공하는 등 무료진단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사측은 설명했다.

한인철 삼성SDS 인프라사업부장(전무)은 “루킨서비스를 통해 국내 기업들이 IT시스템 운영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되며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