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17
8.4℃
코스피 2,609.63 60.8(-2.28%)
코스닥 832.81 19.61(-2.3%)
USD$ 1394.5 6.0
EUR€ 1483.3 8.3
JPY¥ 901.3 1.1
CNY¥ 191.8 0.6
BTC 94,976,000 1,674,000(-1.73%)
ETH 4,622,000 83,000(-1.76%)
XRP 744.8 7.3(-0.97%)
BCH 731,200 33,200(-4.34%)
EOS 1,124 0(0%)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티몬, 유명인 제안하는 큐레이션 쇼핑정보 ‘티비ON’ 오픈

  • 송고 2017.03.06 09:15 | 수정 2017.03.06 09:15
  • 김언한 기자 (unhankim@ebn.co.kr)

영상 콘텐츠 통해 일반 딜 대비 3배 판매 효과

쇼핑에 재미 접목해 판매효과 기대

티몬의 ‘티비ON’.ⓒ티몬

티몬의 ‘티비ON’.ⓒ티몬


티몬이 쇼핑에 다양한 콘텐츠로 재미를 더한 ‘티비ON(티비온)’을 론칭해 판매 효과를 향상시킨다.

티몬은 동영상과 유명인들을 활용한 티비ON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연예인이나 유명 셰프, 인기 블로거 등 소셜미디어에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등장해 다양한 방식으로 상품을 소개한다. 발견의 기쁨과 생활의 유용한 팁이 담긴 콘텐츠를 통해 쇼핑의 재미를 주면서 앱에 오래 머무르게 하고 동시에 구매 욕구를 자극한다.

티몬은 소셜커머스 초기, 소수의 큐레이션된 상품을 통해 느끼던 쇼핑의 즐거움이 점차 상품의 구색이 늘어나며 기존 커머스 채널과 비슷해지는 등 재미요소가 반감되는 것을 보완하기 위해 해당 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미리 테스트를 해본 여성의류 ‘오키’의 청바지 제품은 하루 만에 청바지 1600벌이 팔렸다. 소녀시대 스타일리스트로 알려진 서수경씨가 모델과 함께 나와 스키니진을 직접 입어보며 사이즈 고르는 요령 등을 코믹하게 연출한 동영상이 구매자들의 눈길을 끈 결과다. 이 판매량은 이미지와 글 만으로 콘텐츠를 구성했던 같은 상품 판매 대비 3배 이상이다.

개그맨 허안나는 입 속에서 톡톡 터지는 소리와 느낌이 독특한 추억의 간식 판매 영상을 유명 스낵 광고를 패러디하여 광고했다. 진지함 속에서도 허안나 특유의 표정이 보는 것만으로 웃음이 나고 실제 입 안에서 들리는 제품의 소리가 어우러지며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킨다.

티비ON은 현재 약 20여종의 엄선된 제품을 큐레이션해 VOD로 제공하고 있다. 향후에는 라이브 영상과 오픈 플랫폼을 통한 자체 콘텐츠 생산이 가능하도록 확장할 계획이다. 궁극적으로는 티몬 채널뿐 아니라 소셜네트워크에서 판매가 동시에 이뤄지고 수익을 나누는 형태로 구상하고 있다.

김현수 티몬 사업기획실 실장은 “가격과 서비스 이상의 차별화에 ‘즐거움’이라는 요소로 티몬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며 “쇼핑의 목적이 없더라도 심심할 때 티몬을 찾게 되는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으로써 티비ON이 쇼핑 그 이상의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09.63 60.8(-2.28)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17 05:47

94,976,000

▼ 1,674,000 (1.73%)

빗썸

04.17 05:47

94,768,000

▼ 1,455,000 (1.51%)

코빗

04.17 05:47

94,860,000

▼ 1,301,000 (1.35%)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