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 조리한 면발'로 차별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 주효
"맛·품질 업그레이드 및 라인업 확대 통해 HMR 면 시장 주도"
CJ제일제당은 냉장 컵면 '정면승부'가 출시 2개월만에 누적 매출 20억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정면승부는 정통 면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장 컵면으로, 얼큰 육개장면, 얼큰 짬뽕, 스윗 토마토 스파게티, 정통 중화 짜장면, 철판 볶음면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12월 말에 출시된 정면승부는 출시 2개월 만에 판매개수로 100만개를 넘어섰다. 특히 지난 2월에는 월 매출 10억원을 기록, 신제품 초반 매출이 일반적으로 월 1~3억원인 점을 감안할 때 '히트상품' 반열에 올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정면승부의 초반 인기비결은 '갓 조리한 면발'로 차별화한 제품의 특장점을 꼽을 수 있다. 다시마 육수를 넣어 면을 반죽했고, 바람 건조 냉각기술로 수분함량을 적절하게 잡아 갓 뽑은 듯한 쫄깃함을 살렸다.
외식 전문점에서 즐기던 면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초반 흥행에 힘을 보탰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면 요리를 즐기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한식, 중식, 양식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였다. 지난 1월부터는 '편의점 안의 면요리 전문점' 콘셉트의 광고 영상을 통해 전문점 수준의 면 요리임을 강조했다. 이 광고 영상은 소비자 CJ제일제당 유튜브 페이지에서 약 250만 뷰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CJ제일제당은 향후 판매 경로를 확대하고, 소비자 조사를 통한 맛·품질 업그레이드 및 라인업 확대 등을 통해 초반 흥행을 이어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오정욱 CJ제일제당 정면승부 마케팅 담당 브랜드매니저는 "CJ제일제당의 식품 연구개발 역량과 기술력을 통해 차별화된 맛과 품질의 면 요리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HMR 면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