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17
8.4℃
코스피 2,609.63 60.8(-2.28%)
코스닥 832.81 19.61(-2.3%)
USD$ 1394.5 6.0
EUR€ 1483.3 8.3
JPY¥ 901.3 1.1
CNY¥ 191.8 0.6
BTC 94,905,000 1,591,000(-1.65%)
ETH 4,624,000 80,000(-1.7%)
XRP 744.3 8.4(-1.12%)
BCH 729,100 34,800(-4.56%)
EOS 1,122 2(-0.18%)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티몬, 효과 본 만큼 광고비 내는 검색광고 ‘슈퍼클릭’ 도입

  • 송고 2017.03.13 09:09 | 수정 2017.03.13 09:09
  • 김언한 기자 (unhankim@ebn.co.kr)

키워드 검색시 광고 상품 순차적 노출

적은 예산으로 효율적 성과 달성 가능

ⓒ티몬

ⓒ티몬


티몬은 광고솔루션 전문기업 엔비스타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검색광고 솔루션 ‘슈퍼클릭’을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그 동안 오픈마켓 등 다른 커머스 사이트와는 달리 소셜커머스에는 판매자들이 자신의 제품을 효과적으로 노출하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가 없었다. 특히 기존에 상위 노출은 판매순위에 따라 노출되기 때문에 신규 파트너들의 경우 상위 검색노출이 쉽지 않았다.

4월 중순경부터 도입되는 슈퍼클릭을 통해 티몬의 수 만명의 파트너들은 자신의 주력 상품을 보다 효과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노출할 수 있게 됐다. 상위 노출에 다소 제약이 있었던 신규 파트너사들에게 효과적인 방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슈퍼클릭은 키워드 검색 시 최상단 검색결과에 광고 상품이 순차적으로 노출되도록 하는 CPC(Click Per Cost, 클릭당과금) 검색광고 솔루션이다. 이는 국내 대형 포털과 오픈마켓 등에서 적용하고 있는 방식으로 광고를 클릭했을 때 비용이 청구 된다.

CPC방식은 적은 예산으로 합리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할 뿐 아니라 기간제 노출 방식인 CPM(Cost Per Mille, 광고 1000회 노출당 단가)과 달리 실시간으로 광고를 중단하거나 게재할 수 있어 보다 유연하고 전략적인 광고 집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김준수 티몬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슈퍼클릭을 통해 파트너사들이 경쟁력 있는 상품에 대해 효과적으로 노출시킴으로 매출 증대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파트너들이 티몬과 함께 성장하고 소비자들에게 좋은 상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09.63 60.8(-2.28)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17 05:38

94,905,000

▼ 1,591,000 (1.65%)

빗썸

04.17 05:38

94,611,000

▼ 1,454,000 (1.51%)

코빗

04.17 05:38

94,679,000

▼ 1,493,000 (1.55%)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