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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세정제 베이킹소다 각광…시장규모 커진다

  • 송고 2017.03.14 13:11 | 수정 2017.03.14 13:11
  • 이동우 기자 (dwlee99@ebn.co.kr)

베이킹소다 관련 시장 2015년 17.1%, 2016년 32.2%↑

생활화학제품 소비자 우려가 천연성분 제품 사용으로 이어져

ⓒEBN

ⓒEBN

생활화학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가 높아지면서 친환경 세정제로 각광받고 있는 베이킹 소다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14일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베이킹소다 전체시장은 2015년 17.1%, 2016년 32.2% 성장, 관련 시장이 확대됐다. 친환경 베이킹소다가 과일·야채·식기세척부터 욕실청소·유아용품 세척까지 생활 전반에서 세정제로 활용되면서 사용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애경은 실제 자사가 출시한 천연 베이킹소다 제품의 지난해 판매량이 전년대비 35.6% 증가, 올해 1분기에만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60% 이상 상승했다고 밝혔다.

애경 관계자는 "지난해 3분기에 전년동기 대비 80%, 2분기 대비 56% 성장하며 12만개 가량 판매 됐다"며 "천연성분의 베이킹소다 100%로 이뤄져 우유병·장난감·면기저귀 등 영유아 용품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애경은 소비자 인기에 따라 관련 제품 시리즈를 과탄산소다와 구연산으로 확대해 신상품을 출시하는 등 시장 대응에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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