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04월 25일 15:26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하이트진로, 이탈리아와인 '까스텔로 폰테루톨리' 출시

이탈리아 최초 끼안티 와인 '까스텔로 폰테루톨리' 외 11종 선봬
와인의 대표산지 토스카나 지역 최다수상 브랜드 대거 출시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등록 : 2017-03-20 18:20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이탈리아 대표 와인 '까스텔로 폰테루톨리(Castello di Fonterutoli)'를 20일 출시했다.

까스텔로 폰테루톨리는 프랑스 보르도와 더불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역 최고급 와이너리다. 이 와이너리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끼안티 와인'이라는 명칭을 처음 사용한 상징적인 와이너리로 마쩨이 가문에 현재 25대손까지 이어져 운영되고 있다.

토스카나 지역에서 가장 많은 수상을 한 까스텔로 폰테루톨리는 5대륙 60여 개국에 수출 하고 있는 이탈리아 대표 와이너리다. 까스텔로 폰테루톨리는 이탈리아에서 발행되는 와인가이드인 감베로로쏘에서 31차례 만점을 받은 바 있다. 미국의 유력 와인매거진 와인스펙터이터에서는 총 70번에 걸쳐 90점 이상을 평가 받았다. 와인평론가로 유명한 로버트파커 역시 59차례에 걸쳐 90점 이상을 줬다.

하이트진로에서 출시하는 와인은 '슈퍼투스칸 시에피', '까스텔로 폰테루톨리 그란 셀렉지오네', '폰테루톨리', 마쩨이 가문이 떠오르는 신흥산지 마렘마와 시칠리아 지역에서 출시된 와인을 포함해 총 12종이다. 특히 이번 출시 중 눈에 띄는 와인은 사상가로 미국 독립선언문에 영향을 준 필리프 마쩨이 헌정 와인인 필리프로 연간 2만병만 생산한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국내 와인시장은 대중화되면서 소비자들의 수요가 꾸진히 이어지는 추세"라면서 "국내 소비자들에게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이탈리아 끼안티 와인이자 최상급의 와인을 맛 보여 드리고자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까스텔로 폰테루톨리는 현대백화점 송도점, 목동점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8개 매장(건대 스타시티점, 노원점, 청량리점, 구리점, 수원점, 부평점, 미아점,관악점), 일반 레스토랑과 와인바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