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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편한 은행거래, '스마트매니저'들이 도와드려요"

  • 송고 2017.03.23 15:41 | 수정 2017.03.23 15:41
  • 유승열 기자 (ysy@ebn.co.kr)

은행거래 편의 제고를 위해 52개 영업점 배치

창구안내·카드교부·자동이체 등록 등 업무 수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52개 영업점에 객장관리 전문직원인 '스마트매니저' 52명을 채용해 배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스마트매니저'는 은행을 방문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간단한 업무는 직접 처리해주는 객장관리 전담 직원이다. 국내 은행권 최초로 시도되는 새로운 형태의 직군으로 업무별 창구안내 등 객장안내 서비스와 더불어 태블릿PC를 통해 △카드교부 △자동이체 등록 △입출금내역 통지 등의 제신고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자동화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노령고객의 ATM 입출금 업무도 도와드릴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스마트매니저 운영을 통해 혼잡한 창구를 개선하고, 전문적인 맞춤형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스마트매니저 운영지점을 확대해 고객의 은행거래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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