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0월 20일 17:51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동국제약, 아이엠정형외과와 '모바일CT 비지팅센터' 업무협약

전국 권역별 7개 병원과 비지팅센터 MOU 체결
운영 참관을 원하는 관계자들에 참관 기회 제공

이소라 기자 (sora6095@ebn.co.kr)

등록 : 2017-04-03 10:49

▲ ⓒ동국제약

동국제약은 지난 27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아이엠정형외과와 '모바일CT 비지팅센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동국제약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이엠정형외과와 함께 의료영상에 대한 연구를 진행함과 동시에, 모바일 CT '파이온' 운영 현황을 다른 병원 관계자들이 참관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아이엠정형외과는 서울 4개 지역에 이어 경기지역에서는 최초로 개설된 비지팅센터가 된다. 이로써 동국제약과 업무협약을 맺은 센터는 전국 권역별 6개 병원(강남수병원, 강동연세병원, 강남본정형외과, 만세정형외과, 원광대학교병원, 수사랑정형외과 등)에서 7개 병원으로 늘어나게 됐다.

아이엠정형외과 최성욱 원장은 "최근 레저와 야외 활동의 증가로 손, 발에 외상을 입는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환자들이 상세한 진단을 받기 위해 대형병원을 방문하지 않고도 본원에서 모바일 CT로 즉시 촬영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모바일 CT 파이온은 보건복지부 고시를 통해 영상진단에 관한 요양급여 세부사항을 인정받아 작년 3월부터 정형외과의 사지관절 분야 촬영에 진단이 가능하여 현재 급여 청구가 이뤄지고 있다.

지난달에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인 'KIMES 2017'에 전시되며 일반인과 의료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최근에는 동물병원 공급으로, 파이온이 급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 시장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