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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방지 상품 덕에 불황 속 홈쇼핑 '활짝'

  • 송고 2017.04.05 14:31 | 수정 2017.04.05 14:31
  • 이소라 기자 (sora6095@ebn.co.kr)

CJ오쇼핑, 안티폴루션 상품 TV편성 전년比 45% 확대

CJ몰, 의류건조기(2719%) 등 관련 상품 주문량 폭증

에어비타 캡슐 공기정화기ⓒCJ오쇼핑

에어비타 캡슐 공기정화기ⓒCJ오쇼핑


봄날의 불청객 '미세먼지'가 유통가 히트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5일 CJ오쇼핑에 따르면 미세먼지 농도가 극심했던 최근 보름간(3월17일~3월31일) 판매 상품 현황을 분석한 결과, TV홈쇼핑에서 공기청정기, 물걸레 청소기, 황사마스크 등 안티 폴루션(Anti-pollution, 오염방지) 상품 편성이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CJ몰에서도 관련 상품 주문량이 전년 대비 최대 28배 증가했다.

올해 TV홈쇼핑에 등장한 미세먼지 대비 상품은 더욱 다양해졌다. 공기청정기는 물론, 물걸레 청소기, 황사마스크 같은 생활용품과 보풀과 작은 먼지까지도 걸러주는 의류건조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도 인기를 끌었다.

특히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려진 지난달 20일부터는 안티폴루션 관련 상품 방송이 매주 5건 가량 편성됐다. 평균적으로 한 주에 1~2건 편성되는 것에 비해 크게 증가한 부분이다.

CJ오쇼핑 담당자는 "실제로 공기정화 및 공기청정 상품의 인기는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움직였다. 콘센트에 간편하게 꽂아 사용하는 '에어비타 캡슐 공기정화기'는 초미세주의보가 내려진 지난 20일 낮 12시40분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했다.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이던 10일 방송에 비해 주문량도 3배 이상으로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위생필터로 작은 먼지 및 보풀, 동물 털까지 걸러주고 살균 건조 기능도 갖춘 'LG트롬 의류건조기'(134만원~)도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이었던 17일 방송에서 판매 목표치를 최대 2배 웃도는 매출을 기록했으며, '지앤코스 KF94 방역용 황사마스크'(7만4600원)는 해당 기간 동안 진행된 2번의 방송에서 6200여 세트가 판매됐다.

CJ몰에서도 3월17일~3월31일의 관련용품 주문량이 전년 대비 최대 28배 증가했다. 의류건조기(2719%), 황사마스크(871%)의 매출이 크게 늘었으며 세차용 드라잉타월, 뿌리는 세척액 등 미세먼지를 씻어줄 세차용품(433%)과, 공기청정기(340%)의 매출도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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