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2월 11일 18:1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위메이드, 포도트리와 '미르의 전설2' 웹툰 제작 계약 체결

한국과 중국에서 소설·웹소설 집필 중
중국서 모바일게임 2종·HTML5 게임 1종 신규 계약 체결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등록 : 2017-04-10 11:37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의 콘텐츠 사업 자회사인 포도트리와 '미르의 전설2'를 활용한 웹툰 제작 및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계약과 함께 현재 집필중인 '좌백'과 '진산' 작가의 미르의 전설2 소설도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독점 공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중국의 대형 e-북 플랫폼과 미르의 전설2를 소재로 한 웹소설 계약을 맺었다. 플랫폼 내 인기 작가 6명의 소설초고 중 독자들의 선택을 받은 두 개의 작품이 현재 집필 중이다.

위메이드는 미르의 전설2 IP 가치를 제고해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하고 확장된 콘텐츠가 다시 게임으로 새롭게 탄생하는 IP 선순환 구조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위메이드는 3곳의 중국 개발사와 모바일게임 2종, HTML5 게임 1종의 미르의 전설2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다. 이 중 모바일게임 1종은 인기리에 상용 서비스 중이고 나머지 게임들은 2분기 출시를 목표로 막바지 준비 중이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미르의 전설2 IP의 가치 향상을 위해 지난해부터 미스터블루, 북팔, 디알무비 등과 잇따라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한국과 중국에서 맺은 추가 콘텐츠 계약으로 탄탄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며 "이 중 게임 관련해서는 좋은 파트너와 다양한 사업 기회를 지속적으로 논의 중이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새로운 계약 소식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