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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S8 빅스비' 내달 1일부터 한국어 음성 지원

  • 송고 2017.04.13 14:03 | 수정 2017.04.13 14:03
  •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21일 출시때는 비전, 리마인더, 홈 등 3가지 기능만 지원

내달 1일 한국어 시작으로 한 두달 내 외국어 지원 늘릴 계획

삼성전자가 13일 서울 서초사옥에서 '갤럭시S8 미디어데이'를 열고 빅스비를 소개하고 있다. ⓒEBN

삼성전자가 13일 서울 서초사옥에서 '갤럭시S8 미디어데이'를 열고 빅스비를 소개하고 있다. ⓒEBN

삼성전자가 갤럭시S8·S8+를 통해 선보이는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가 내달 1일부터 한국어 음성 서비스를 지원한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13일 '갤럭시S8 미디어데이'에서 "오는 21일 출시되는 갤럭시S8에서는 보이스 기능을 빼고 지원될 것"이라며 "보이스 기능은 좀 더 완성된 모습을 제공하기 위해 5월 1일부터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고 사장은 "해외 시장에도 늦지 않게 한 두달 사이에 필요한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며 "(조만간) 자세하게 말할 기회를 갖겠다"고 덧붙였다.

스마트폰과 사용자의 새로운 소통 방법을 제안하는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는 음성, 이미지, 텍스트, 터치 등의 다양한 입력 방식을 거쳐 정보를 받아들인 후 사용자의 상황과 맥락을 이해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빅스비는 △보이스(Voice) △비전(Vision) △리마인더(Reminder) △홈(Home) 등 네 가지 기능을 통해 소비자가 스마트폰을 훨씬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딥 러닝 기술이 적용된 빅스비는 다양한 기기와 사용자 간의 소통 방식을 학습해 사용하면 할수록 사용자에게 더욱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 사장은 "딥러닝 학습 엔진이 빅스비에 탑재돼있기 때문에 이제 시작"이라며 "쓰면 쓸수록 계속 발전할 수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많이 사용해주셨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오는 21일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되는 갤럭시S8·S8+는 국내 사전예약 판매량만 72만대를 돌파하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지난 7일부터 시작된 사전예약은 오는 17일까지 열흘간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국내 사전예약 판매량이 조만간 100만대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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