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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브릿지, '카링크' 브랜드 '온카'로 교체

  • 송고 2017.04.17 17:50 | 수정 2017.04.17 17:50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모든 자동차에 적용' 의지 담아…

5월 1일 구글 스토어 맵 명칭 oncar로 변경

유브릿지 '온카(oncar)' BI.ⓒ유브릿지

유브릿지 '온카(oncar)' BI.ⓒ유브릿지

17일 커넥티드카 솔루션 분야 토종벤처기업 유브릿지는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그동안 사용해 온 '카링크' 브랜드를 보다 광의의 의미를 담은 '온카(oncar)'로 교체한다고 밝히며 온카 로고를 발표했다.

유브릿지는 국내외 완성차 업체와 내비게이션 제조업체 및 스마트폰 제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해외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해 왔으며, 카링크 솔루션은 애플의 '카플레이',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에 이어 3대 솔루션으로 평가받는다.

온카는 모든 자동차에 적용하겠다는 유브릿지의 의지를 담은 브랜드명으로 '나만의 카 솔루션(Car Solution)을 온(on)하다'는 의미와 'on'과 'car'의 이미지를 통해 제품의 속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한다. '계속, 끊이지 않는, 연결'의 의미를 연상시키는 동시에 네이밍 이미지를 통해 자동차 미러링 솔루션 이미지를 간결하게 전달한다.

디자인 콘셉트로 보면 'c'와 'a'의 연결을 통해 링크(Link)의 속성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무한대 표시가 연상되는 조형으로 온카에 확장적 가치를 부여했다. 워드마크 두께의 강약을 통해 강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동시에 전달하도록 했으며, 온카 브랜드 컬러는 안정적이고 신뢰를 상징하는 블루컬러를 적용했다.

유브릿지는 오는 5월 1일 구글 스토어 앱 명칭을 oncar로 변경하고 구글 마켓을 통해 기존 카링크 앱을 온카 앱으로 교체하도록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병주 유브릿지 대표이사는 "커넥티드카 솔루션 온카가 세계 곳곳에서 많은 자동차 운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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