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08월 24일 17:36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신혼부부 주방 혼수 트렌드는 '메탈릭'

"백색 가전 탈피한 프리미엄 주방 가전 선호 경향 두드러지고 있어"
휴롬·쿠쿠전자·테팔 메탈릭 가전으로 소비자 눈길 잡기 나서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17-04-20 00:01

▲ 휴롬이 새롭게 선보인 신제품 원액기 '휴롬 시그니처'.ⓒ휴롬

최근 예비 신혼부부 사이에서 메탈이나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한 메탈릭 주방가전이 새로운 혼수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이어진 가치 혼수 추세에 맞춰 주방 가전을 프리미엄 제품으로 장만하려는 수요를 겨냥해 업계에서는 고급스러운 메탈 가전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는 것.

20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과거 백색가전이라고 불리던 대형가전 업계에서 냉장고, 세탁기 등 메탈 제품 출시 바람이 불면서 소형 주방가전까지 트렌드가 옮겨가고 있다.

메탈릭 제품은 고급스러운 외관으로 어느 인테리어에도 어울리고 외부 오염에 강하기 때문에 장기적인 사용이 가능한 만큼 혼수 가전으로 주목받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혼수 트렌드로 백색 가전을 탈피한 프리미엄 주방 가전을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며 "메탈릭 주방가전은 전체적인 주방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메탈 소재 제품을 혼수로 구입하려는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휴롬이 새롭게 선보인 신제품 원액기 '휴롬 시그니처'

휴롬은 리얼메탈 소재의 프리미엄 원액기 ‘휴롬 시그니처’를 최근 선보였다. 휴롬이 원액기에 메탈 소재를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제품은 국내에 앞서 유럽에 먼저 선보인 제품으로 현재 스웨덴 NK백화점을 비롯한 유럽 고급 백화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휴롬측은 국내 고객들의 프리미엄 제품 니즈를 반영해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휴롬 시그니처 본체에 적용된 EGI(전기아연도금강판) 소재는 냉장고, 세탁기 등 고급 메탈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소재로 내오염성과 내식성이 뛰어나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는 광택과 내구성을 지녔다.

10년 품질 보증이 가능한 강력한 성능의 모터를 비롯해 두 개의 투입구가 적용된 듀얼호퍼와 알파플러스 드럼을 탑재해 뛰어난 착즙력을 구현한다.

▲ 쿠쿠전자 풀스테인리스 4.0 마스터 제품 이미지.ⓒ쿠쿠전자
◆쿠쿠전자 '풀스테인리스4.0 마스터'

쿠쿠전자는 프리미엄 IH압력밥솥 '쿠쿠 풀스테인리스 4.0 마스터'를 선보이고 있다. 쿠쿠 풀스테인리스 4.0 마스터는 프리미엄 라인에 걸맞은 디자인 적용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메탈릭한 소재 적용과 제품 중간에 크롬으로 벨트라인을 줘 안정감을 더했다.

이 제품은 압력을 조절하고 점검할 수 있는 '압력 센서'를 개발해 탑재했다. 압력센서를 통해 요리의 주재료, 곡물의 종류에 따라 초고압 2기압과 저압 선택이 가능해 슈퍼 곡물 및 다양한 요리에 적합한 압력으로 취사와 조리가 가능하다.

수육, 스테이크 등 고압력에 적합한 요리는 고압으로 갈비찜, 닭찜 등 야채가 함께 들어가는 음식은 저압으로 흐무러지지 않고 재료 본연의 식감과 색을 살릴 수 있도록 했다.

◆테팔 '밀크프레소 에스프레소 머신'

테팔은 고급스러운 메탈릭 외관을 갖춘 '테팔 밀크프레소 에스프레소 머신(TefalMilkespress Espresso Machine)'을 최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가정에서도 편리하게 한 번의 버튼 터치로 카푸치노를 만들 수 있는 제품으로 커피의 우수한 맛과 향을 균일하게 추출하는 테팔만의 독보적인 '콰트로포스(Quattro Force)' 기술력이 적용됐다.

테팔 밀크프레소 에스프레소 머신은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탈착식 우유 용기를 머신에 연결해 사용하는 방식으로, 우유 장치와 기기 연결 후 버튼만 누르면 우유 거품이 풍부한 카푸치노를 만들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우유 사용 후 특정 잔여물이 남거나, 냄새가 배지 않도록 우유 장치 내 자동 헹굼 세척 기능까지 적용돼 있다.
▲ 테팔 밀크프레소 에스프레소 머신.ⓒ테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