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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 '2017 안전공감 마라톤' 성황리 개최

  • 송고 2017.04.23 22:54 | 수정 2017.04.23 22:54
  • 이형선 기자 (leehy302@ebn.co.kr)

5km·10km 두 부문 총 5000명 참가…행사 참가비 안전 사고 예방 활동에 사용

안전 체험존·안전 복장 포토제닉 어워드·퀴즈대회 등 참여형 프로그램 진행

현대글로비스가 23일 서울 여의도동 여의도공원에서 개최한 '2017 안전공감 마라톤'에 참가한 아마추어 마라토너들이 힘차게 달리고 있다.ⓒ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가 23일 서울 여의도동 여의도공원에서 개최한 '2017 안전공감 마라톤'에 참가한 아마추어 마라토너들이 힘차게 달리고 있다.ⓒ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는 23일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2017 안전공감 마라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5km와 10km 2개 부문으로 나눠 열렸으며 5000여 명의 아마추어 마라토너들이 참가했다.

현대글로비스는 행사 취지에 걸맞게 마라토너들의 안전을 위해 의료진이 상주하는 응급본부를 행사장 중앙에 마련했다.

마라톤 코스 주요 구간에 안전요원 300여 명과 구급차 여러 대를 배치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했다.

또한 참가자들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부대행사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가상 현실기기를 이용한 난폭 운전 위험성 체험 △차량 전복 머신 을 활용한 안전벨트 효과 체험 △심폐 소생술 교육 △어린이를 위한 안전 퀴즈 대회 등을 실시했다.

아울러 안전 의식을 공유하자는 취지에서 '메이트 챌린지 프로그램'을 실시해 동행인과 함께 코스 완주 시 상품을 제공했다. 참가자 전원은 △안전운전 용품 세트 △기능성 티셔츠 △완주 메달 등 기념품을 받았다.

김경배 현대글로비스 대표이사(사장)는 "안전공감 마라톤 참가자들이 주축이돼 더욱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가길 기원한다"며 "안전공감 마라톤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안전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전공감 마라톤은 현대글로비스가 안전 최우선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교통 안전에 대한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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