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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커 줄고 일본·동남아 고객 늘고...롯데百, 황금연휴 '외국인 프로모션'

  • 송고 2017.04.25 11:01 | 수정 2017.04.25 11:03
  • 김지성 기자 (lazyhand@ebn.co.kr)

5월1일부터 외국인 프로모션 기획·유커 비중 15% 포인트 줄어

홍보트럭·서울패스카드 등...5월 동남아 여행사·항공사 제휴

서울 명동거리 관광객들 모습ⓒEBN

서울 명동거리 관광객들 모습ⓒEBN


롯데백화점은 중국 노동절(4월29일~5월1일)과 일본 골든위크(4월29일~5월7일) 등 황금 연휴를 맞아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외국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올해 일본인, 동남아 관광객 등의 방문이 높아지면서, 롯데백화점은 전 세계 관광객이 백화점을 방문할 수 있도록 정부 및 다양한 업체와 제휴를 진행한다.

지난 2016년 롯데백화점 외국인 매출 중 중국인의 비중은 88%에 이르렀으나, 올해 3월에는 72%로 비중이 15%포인트 이상 줄어들었다. 반면 일본인 고객의 매출 비중은 2016년 2.3%에서 2017년 3월 11.6%로 상승했다. 동남아 고객의 매출 비중도 지난해 4.3%에서 올해 3월 12.1%로 늘엇다.

추세에 발맞춰 롯데백화점은 서울관광마케팅과 전략적 제휴를 추진하고 다양한 외국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25일 서울시 산하의 서울관광마케팅과 MOU를 맺고 연휴 기간 외국인 프로모션 협업 및 외국 단체 관광객 유치를 위한 해외 설명회 참가 등 다양한 사항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28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명동관광정보센터 내에서 명동 상권 영수증을 소지한 외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백화점 전용 1만원 선불카드 교환권을 한정으로 증정한다.

또 5월 12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주 주말 동안 명동에 '홍보트럭'을 운영하고 룰렛이벤트, 선불카드 경품 등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선보인다.

서울관광마케팅과 함께 외국인 자유이용권 관광패스 카드인 '디스커버 서울패스카드(DISCOVER SEOUL PASS CARD)'도 공동으로 제작한다. 외국인 고객들이 서울 지역의 16개 주요관광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황금연휴 프로모션 기간 동안 백화점을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구매금액 별로 7% 선불카드를 증정하며, 당일 1/5/10/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플라잉타이거 펜', '교통카드 1만원',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등의 감사품을 증정한다. 당일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럭키플래닛 캐리어'를 증정하고, 2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호텔 숙박권 응모 이벤트(4/27~5/7)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동남아 고객의 백화점 방문이 높아지면서 5월부터 동남아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을 강화한다.

스타트래블, 콜라, 이지플라이 등 대만, 홍콩, 싱가폴의 10개 여행사와 제휴를 맺고, 해당 여행사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선불카드 및 감사품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여행사 홈페이지에 롯데백화점 할인 쿠폰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동남아 항공사와의 제휴를 통해 이용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김대수 마케팅부문장은 "최근 다양한 국가의 고객들이 백화점 방문이 많아지면서, 외국인 고객들에게 실용적인 관광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모션들을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일본, 동남아, 중동 등 전 세계적인 관광객들이 롯데백화점에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 및 제휴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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