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2월 15일 21:04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네이버, 인공지능추천 시스템 'AiRS' 모바일 연예판 적용

50%의 로그인 기반 사용자 대상으로 오픈 베타 테스트 시작
이용자 개인이 선호하는 셀럽·영화·TV 프로그램 등에 따라 뉴스 추천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등록 : 2017-04-28 07:11

네이버는 인공지능 추천 시스템 'AiRS'를 모바일 주제판인 연예판에도 시범 적용한다고 28일 밝혔다.

네이버는 모바일 연예판에 AiRS 추천 뉴스 영역을 구성해 무작위로 선정된 50%의 로그인 기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개인의 관심사, 선호도에 따른 연예 뉴스를 추천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개인이 선호하는 셀럽, 영화장르, TV 방송 프로그램 등에 따라 관련된 소식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연예판의 AiRS 추천 역시 뉴스, 스포츠판에 적용된 CF(협력필터)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CF 기술은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그룹이 구독한 콘텐츠를 추천하는 기술로 한 건의 뉴스마다 사용자 그룹을 새롭게 구축해 해당 구성원들이 많이 본 뉴스를 랭킹화해 관련도가 높은 뉴스를 추천함으로써 더욱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네이버는 연예판에 AiRS를 통한 뉴스 추천 적용 이후 드라마를 시작으로 방송, 셀럽 등에 대해 개인의 관심사, 석호도를 반영한 동영상, 스타캐스트, 공식 포스트 등 구독 및 추천 콘텐츠를 확대해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