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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이용자 개개인 집중 플랫폼 '진화'

  • 송고 2017.06.10 00:01 | 수정 2017.06.09 15:52
  •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인공지능 기반 추천 시스템 AiRS 적용 확대

"다양한 콘텐츠 네이버 모바일 안에서 공유되도록 노력할 것"

네이버 홈 추가 관련 이미지.ⓒ네이버

네이버 홈 추가 관련 이미지.ⓒ네이버

네이버 모바일이 기술을 기반으로 이용자 개개인에 집중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10일 네이버에 따르면 인공지능 기반 추천 시스템 AiRS 등의 기술을 네이버 모바일 곳곳에 적용하는 실험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 3월 모바일 홈 뉴스판을 시작으로 연예, 스포츠, 경제M판에 AiRS추천 뉴스 영역을 신설해 이용자 개인의 관심사에 따른 뉴스를 제공 중이며 동영상판에서는 관심사에 따라 관련 영상을 추천한다.

네이버는 이달 뉴스판의 '연재로 읽는 세상'영역에도 AiRS를 도입하고 패션뷰티, 리빙판 등 더욱 다양한 판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네이버의 이같은 시도는 AI 기술을 활용해 보다 공정하고 투명하게 서비스를 운영함과 동시에 네이버 모바일 안에서 보다 많은 뉴스, 동영상, UGC 등의 콘텐츠와 사용자가 만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으로 AiRS와 같은 추천 기술을 포함해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들을 네이버 모바일 전반에 걸쳐 적용, 확대해간다는 방침이다.

네이버 모바일이 개인에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진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마련한 '네이버 홈에 추가하기'는 이용자가 직접 판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다.

현재 네이버앱 안에서 설정 가능하며 사용자가 원하는 외부 사이트, URL만 확보된 페이지라면 판 형태로 네이버 모바일 홈에 추가할 수 있다.

이용자 개인의 선호도에 맞춰 쉽게 정리할 수 있도록 판 관리 기능도 이달 말 개편될 예정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최근 60일 동안 구독하지 않은 판을 자동으로 정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천 기술을 활용해 이용자에게 구독할만한 판을 추천하는 기능도 추가된다.

김승연 네이버 서비스설계 리더는 "네이버의 이러한 시도들은 사용자 개개인이 네이버 모바일을 보다 효율적으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며 "개인에 집중하지만 인공지능 기술 등을 적극 활용해 이전보다 다양한 콘텐츠들이 네이버 모바일 안에서 공유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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