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06월 29일 10:59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EB하나은행, 수자원공사와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동반성장협력대출 추진…상생협력펀드 조성 통한 자금 지원
경영컨설팅·기업승계컨설팅·외국환컨설팅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

유승열 기자 (ysy@ebn.co.kr)

등록 : 2017-06-19 15:35

▲ 1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그랜드홀에서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오른쪽)과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왼쪽)이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한국수자원공사와 1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그랜드홀에서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함영주 KEB하나은행장과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KEB하나은행의 적극적인 금융 지원 및 맞춤형 전문 서비스를 통해 한국수자원공사의 협력 중소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로써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중소기업이 KEB하나은행과 한국수자원공사와 함께 어려운 자금여건 개선을 통해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을 이루길 기대한다"며 "KEB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금융서비스와 전문적인 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적극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EB하나은행은 최근 1년간 한국수자원공사와 거래관계가 있는 협력 중소기업에 대해 대출 금리를 우대해 주는 '동반성장협력대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또 '상생협력펀드'를 조성해 한국수자원공사의 공모를 통해 선정된 유망 중소기업에게 저금리의 자금을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절감에도 일조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