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2월 11일 18:1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효성, 임직원 가족과 장애아동 가족의 동반 여행 지원

8~9일 경기도 가평에서 진행
사회적기업 굿윌스토어 함께하는재단과 협업 운영

윤병효 기자 (ybh4016@ebn.co.kr)

등록 : 2017-07-09 11:30

▲ 장애어린이∙청소년 가족과 효성 임직원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효성이 8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 가평에서 진행된 장애어린이∙청소년 가족과 효성 임직원 가족의 동반 여행을 지원했다고 전했다.

가족 여행은 효성과 장애인 재활∙자립 지원기관 푸르메재단이 5년째 함께 지원하고 있는 장애어린이∙청소년의 재활치료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이번 가족여행에서 효성 임직원 열 가족과 장애어린이∙청소년 열 가족은 한 가정씩 짝을 이루고 1박 2일 동안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이들은 8일 물놀이 시설에서 여름 맞이 물놀이를 즐겼고, 이튿날에는 식초와 장아찌 등 발효 음식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체험학습장을 찾아 발효 음식의 가치와 원리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효성은 가족 여행을 통해 재활치료에 지친 아이들과 부모에게 잠시 쉴 수 있는 여유를, 임직원 가족에게 회사의 사회공헌활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가족캠프에 2년 연속으로 참가한 노틸러스효성 신재환 차장은 "아들에게 자신과 다른 친구들과 함께 하면서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우기를 바라는 마음에 참가했다. 부자간의 정도 두터워지고 서로 배려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효성은 2013년부터 국내기업으로는 최초로 취업이 어려운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 굿윌스토어를 함께하는재단과 협업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에덴복지재단에 컴브릿지 사업과 시설개선 자금을 지원하는 등 장애인에 대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