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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90, 미국 스트래티직비전 품질조사 고급차 1위

  • 송고 2017.07.21 09:11 | 수정 2017.07.21 09:11
  • 안광석 기자 (novushomo@ebn.co.kr)

BMW 7시리즈 및 링컨 컨티넨탈 등 제쳐

제네시스, 미국 고급차 시장 적극 공략 계획

제네시스 G90.ⓒ현대자동차

제네시스 G90.ⓒ현대자동차

제네시스 G90(국내명 EQ900)이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최고의 품질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미국 자동차 전문 조사 기관 스트래티직비전이 지난 20일(현지시간) 발표한 ‘2017 품질만족도 조사(Total Quality Impact, TQI)’에서 G90이 고급차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스트래티직비전은 소비자 구매 만족도 조사 및 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 1995년부터 자동차 구매 고객들의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매년 품질만족도 조사를 발표하고 있다.

2017 품질만족도 조사는 보유 차량의 내외장 디자인 및 동력성능, 내구성 등의 항목에 대해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실시됐다. 조사대상은 신차 구매 후 3개월이 지난 4만2000여명의 소비자들이다.

총 27개 차급별로 진행된 이번 평가에서 G90은 1000점 만점에 761점을 획득해 BMW 7시리즈(721점), 링컨 컨티넨탈(720점) 등을 제치고 고급차 부문 1위에 올랐다. 특히 G90는 27개 차급의 평가 대상 전체 차종 중에서도 3위를 기록했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고객에게 인정받은 최상의 품질경쟁력을 바탕으로 미국 고급차 시장을 적극 공략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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