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19
14.8℃
코스피 2,609.90 24.8(-0.94%)
코스닥 849.52 6.13(-0.72%)
USD$ 1381.9 1.9
EUR€ 1470.8 1.8
JPY¥ 894.0 1.5
CNY¥ 190.6 0.2
BTC 93,096,000 1,297,000(1.41%)
ETH 4,500,000 30,000(0.67%)
XRP 737.8 3.5(-0.47%)
BCH 708,800 11,700(1.68%)
EOS 1,115 15(1.36%)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삼성물산 패션부문, 2분기 영업익 '흑자전환'

  • 송고 2017.07.26 17:23 | 수정 2017.07.26 17:23
  • 이동우 기자 (dwlee99@ebn.co.kr)

2분기 매출 4010억원 전년동기比 8.6%↓ 영업익 95억원 흑자

에잇세컨즈·온라인몰사업·브랜드 철수로 수익구조 개선효과

ⓒ삼성물산

ⓒ삼성물산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2분기 영업이익 흑자전환했다. 온라인몰 사업 강화와 에잇세컨즈의 실적이 호조를 보였다. 지난해 브랜드 사업 철수 비용을 털어낸 것도 흑자전환에 도움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26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삼성물산은 2분기 패션부문 영업이익이 90억원으로 직전분기 보다 100억원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영업이익률은 전분기 마이너스 0.2%에서 2.2%로 개선됐다.

올 2분기 매출은 401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기간 보다 8.6%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95억원으로 578% 증가했다.

지난해 브랜드 통폐합을 진행하며 일부 매출을 철수해 매출이 줄었다는 분석이다. 대신 수익구조가 개선돼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매출을 견인한 주요 브랜드는 SPA브랜드 에잇세컨즈를 꼽을 수 있다.

국내 시장에서 매장을 40여 곳으로 확대해 가고 있다. 에잇세컨즈 매출은 전년대비 20~30% 증가 추세에 있다.

에잇세컨즈의 중국 사업은 초기 단계로 안정성에 집중하고 있다. 무리한 확장을 최소화하고 당분간 대외관계 정상화 시기에 맞춰 계획했던 상하이 에잇세컨즈 2호점 오픈을 재추진한다는 구상이다.

최근에는 농심 대표 상품 '새우깡'과 협업을 하면서 젊은 층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도 긍정적인 평가다. 전국 22개 매장에서 45가지 아이템을 새우깡과 협업한 제품을 선보이고 최근 장마철 출시 1주일만에 목표 매출 이상을 달성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09.90 24.8(-0.94)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19 09:05

93,096,000

▲ 1,297,000 (1.41%)

빗썸

04.19 09:05

92,956,000

▲ 1,595,000 (1.75%)

코빗

04.19 09:05

93,050,000

▲ 1,770,000 (1.94%)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