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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일부 서비스센터 업무지연 "랜섬웨어 감염"

  • 송고 2017.08.16 13:48 | 수정 2017.08.16 13:48
  •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보안 업데이트 완료…16일부터 정상 운영

금전 요구 등 피해는 없어

지난 14일 LG전자 일부 서비스센터에서 발생한 서버마비 사태는 랜섬웨어 감염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다.

16일 LG전자에 따르면 당시 일부 서비스센터의 트래픽을 증가시켜 업무지연을 일으킨 악성코드를 한국인터넷진흥원과 분석한 결과 랜섬웨어인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는 악성코드에 감염됐던 무인접수단말기의 보안 업데이트를 모두 완료해 서비스센터의 모든 무인접수단말기가 정상 운영되고 있는 상황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자체 모니터링에서 트래픽이 증가하는 이상징후를 발견하고 지체없이 서비스센터의 네트워크를 외부와 차단한 결과 현재까지 데이터 암호화, 금전 요구 등의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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