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09월 26일 18:05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SK매직, 6년 연속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위' 선정

기름 없이 튀기거나 굽는 프라이 기능·9가지 멀티 복합 기능 구현한 점 선정에 주효
"혁신적인 신제품 지속 개발해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 제공할 것"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17-08-23 21:28

▲ SK매직 '매직스팀오븐'.ⓒSK매직

SK매직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7년 한국소비자 웰빙지수(KS-WCI)에서 매직스팀오븐이 1위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SK매직은 전기오븐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로 선정되는 기록을 세웠다.

특히 최근에 출시한 매직스팀오븐(모델명: EONC-326)의 경우 기름 없이 고온 스팀으로 튀기거나 굽는 매직 프라이 메뉴를 원터치 버튼으로 따로 구성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 점과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 스팀, 오븐, 그릴, 발효, 해동, 보온, 식품건조의 9가지 기능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멀티 복합 기능을 구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매직 관계자는 "매직스팀오븐은 많은 조리 기기로 인한 복잡한 주방 환경 개선, 건강한 요리를 편리하고 쉽게 조리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Needs)를 분석하고 반영해 국내 최초로 독자 기술로 개발한 신개념 웰빙 조리 기기로, 전기 오븐과 복합 오븐이라는 새로운 주방 가전 카테고리를 형성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한국소비자웰빙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지표로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점수화해 웰빙 만족도를 측정한다.

매년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각 브랜드의 건강성(Health), 환경성(Environment), 안전성(Safety), 충족성(Satisfaction), 사회성(Social Responsibility) 등 5개 항목을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