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3 | 28
9.8℃
코스피 2,745.82 9.29(-0.34%)
코스닥 910.05 1.2(-0.13%)
USD$ 1350.5 -0.5
EUR€ 1457.2 -5.6
JPY¥ 892.0 -0.7
CNY¥ 185.9 -0.3
BTC 100,979,000 306,000(-0.3%)
ETH 5,098,000 80,000(-1.54%)
XRP 885.8 7.3(-0.82%)
BCH 813,300 97,900(13.68%)
EOS 1,509 31(-2.01%)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T커머스 꼼짝마" TV홈쇼핑, 자체 T커머스 채널 키운다

  • 송고 2017.08.26 00:43 | 수정 2017.08.28 09:29
  • 이소라 기자 (sora6095@ebn.co.kr)

롯데홈쇼핑, 하이브리드 자동차·트롬 건조기 등 경품 공세

CJ오쇼핑, T커머스 전용 웹드라마 제작하자 취급고 급증

ⓒ


주요 TV홈쇼핑 업체들이 자체 T커머스(데이터홈쇼핑) 채널을 강화하기 위해 아낌없는 투자를 단행하고 있다. T커머스는 디지털TV에서 리모콘으로 상품을 주문·결제하는 방식이다. TV홈쇼핑과 방송구성이 유사하지만, 녹화방송으로만 운영이 가능하다는 차이점이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T커머스는 올해 시장규모 2조원을 넘보며 고속성장하고 있다. K쇼핑, 신세계TV쇼핑 2곳이 시장 점유율 50%이상을 차지하며 선두를 달리고 있다. CJ오쇼핑, GS홈쇼핑, 롯데홈쇼핑 등 TV홈쇼핑도 T커머스 채널을 보유하고 있지만 점유율은 바닥이다.

이들 업체들은 T커머스 채널을 확대하기 위해 수천만원대 경품 기획전을 진행하고, T커머스 웹드라마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GS홈쇼핑은 T커머스 채널 'GS마이샵'에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원데이 특집 기획전을 진행한다. 한가지 인기상품만을 집중 방송하기 위해 10분짜리 프로그램을 12회씩 방송한다. 노출 빈도를 높여 시청자와 상품의 접점을 높이기 위해서다.

롯데홈쇼핑은 경품 공세에 나선다. T커머스 채널 '롯데OneTV'에서 시청가구 2000만 돌파 기념으로 '드림위크'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기아자동차 '니로 하이브리드 자동차', LG전자 'LG트롬 전기식 빨래건조기' 등을 경품으로 내걸었다.

CJ오쇼핑은 지난 5월 T커머스만을 위한 웹드라마를 제작했다. CJ오쇼핑은 유명 온라인 콘텐츠 제작사인 '그리드잇', '72초'와 손잡고 새로운 개념의 미디어커머스 콘텐츠를 제작해 T커머스 채널과 각 제작사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방영하고 있다.

웹드라마가 화제를 끌자 CJ오쇼핑 T커머스 취급고 역시 큰 폭으로 성장했다. 지난 2분기 CJ오쇼핑의 T커머스 취급고가 전년 동기(192억) 보다 202% 성장한 580억 원을 기록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745.82 9.29(-0.34)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3.28 22:26

100,979,000

▼ 306,000 (0.3%)

빗썸

03.28 22:26

100,874,000

▼ 527,000 (0.52%)

코빗

03.28 22:26

100,900,000

▼ 401,000 (0.4%)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