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5
14.3℃
코스피 2,628.62 47.13(-1.76%)
코스닥 853.26 8.97(-1.04%)
USD$ 1375.0 -3.0
EUR€ 1474.3 0.1
JPY¥ 884.2 -2.8
CNY¥ 189.3 -0.2
BTC 92,450,000 3,330,000(-3.48%)
ETH 4,503,000 217,000(-4.6%)
XRP 751.5 32.2(-4.11%)
BCH 689,000 40,400(-5.54%)
EOS 1,254 4(-0.32%)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일반음식점과 경쟁하는 편의점…"먹거리 기대감↑"

  • 송고 2017.08.30 09:32 | 수정 2017.08.30 09:33
  • 김지성 기자 (lazyhand@ebn.co.kr)

빅3 편의점 간편식, 라인업 넓히고 개별 제품 퀄리티 높여

새로운 상품 개발·기존상품 리뉴얼로 일반 음식점과 경쟁

편의점이 일반 음식점과도 경쟁하고 있다. 사진은 세븐일레븐시그니처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의 모습ⓒ세븐일레븐

편의점이 일반 음식점과도 경쟁하고 있다. 사진은 세븐일레븐시그니처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의 모습ⓒ세븐일레븐


편의점이 일반 음식점과의 경쟁에 나서고 있다.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한끼를 해결하려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편의점 빅3는 일반 음식점과 경쟁할 수 있는 새로운 먹거리 상품을 출시하는가 하면 기존 상품들도 소비자의 높아진 기대치에 맞춰 리뉴얼해 내놓고 있다.

30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씨유)는 한 패키지에 두 가지 메뉴 담은 '나혼자 탕,짜'와 '유부김밥 세트' 등 일반 음식점에서 보던 세트 메뉴를 선보였다.

나혼자 탕,짜는 1인 가구 소비자를 겨냥해 중국집 인기 메뉴인 짜장과 탕수육을 결합한 중화풍 세트 상품이다. 든든한 한 끼를 선호하는 1인 가구의 니즈를 반영해 두툼한 돈육 탕수육과 함께 면 대신 짜장 주먹밥으로 궁합을 맞췄다. 느끼함을 잡아주는 단무지도 별첨했다.

유부김밥 세트는 대표적인 분식 메뉴인 김밥과 유부초밥을 하나로 묶었다. 김밥은 우엉 등 다양한 토핑을 가득 넣어 씹는 식감을 강조했고 유부초밥은 꼬들단무지밥을 감싼 쫄깃하고 달콤짭조름한 유부로 특유의 맛을 살렸다.

지금까지 편의점 간편식은 새우 컵밥, 제육볶음 김밥, 전주비빔 삼각김밥 등 주로 단품 위주의 구성이었다. 하지만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점차 증가하면서 한 가지 제품을 통해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따른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김준휘 MD는 "최근 편의점 간편식은 제품의 라인업을 넓히는 동시에 개별 제품마다의 퀄리티를 높이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며 "지속적인 소비자 조사를 기반으로 원재료 품질을 높이고 메뉴 구성을 업그레이드 한 프리미엄 간편식을 꾸준히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는 일본 가정식 콘셉트의 프리미엄 도시락 '심야식당'을 같은 날 출시했다. 심야식당 도시락은 흰 쌀밥에 된장연어구이, 닭튀김(치킨가라아게), 새우튀김(에비후라이), 어묵구이(가마보코), 삶은 완두콩(에다마메), 명란마요, 갓절임(타카나), 밀푀유돈까스, 돼지불고기, 계란말이 등 11종의 일본풍 반찬으로 구성된 정찬 도시락이다.

GS25는 심야식당 등 일본 음식을 주제로 한 드라마나 영화의 인기, SNS의 발달로 인한 일본 음식 콘텐츠 증가, 일본 여행의 일반화 등으로 일본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편의점에서도 쉽게 일본 가정식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이번 프리미엄 도시락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GS25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새로운 맛과 콘셉트의 도시락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크다는 것을 확인한 만큼, 이번 심야식당 도시락 역시 기존에 느껴보지 못했던 색다른 풍미로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정재현 GS25 도시락 MD는 "고객들은 끊임없이 새로운 맛을 원하고 있고, 갈수록 편의점 먹거리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다"며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상품의 개발과 기존 상품의 리뉴얼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풍미의 도시락을 지속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혼술족 간편 안주인 '콘치즈 시리즈'를 출시했다. 콘치즈에 빠진 닭과 콘치즈에 빠진 왕교자를 내놓은 것이다. 세븐일레븐은 가벼운 음주와 함께 다양한 메뉴의 안주를 간편하게 즐기기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인기 안주 메뉴인 치킨과 만두에 콘치즈를 얹힌 이색 안주 2종을 선보이게 됐다고 출시 배경을 밝혔다.

김예지 세븐일레븐 푸드팀 담당MD는 "이번에 선보인 안주 2종은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를 활용한 상품으로 혼술족의 안주뿐 아니라 간편한 간식으로도 제격인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급증하는 혼술족의 취향과 입맛을 사로잡는 다양한 메뉴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28.62 47.13(-1.76)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5 20:55

92,450,000

▼ 3,330,000 (3.48%)

빗썸

04.25 20:55

92,293,000

▼ 3,344,000 (3.5%)

코빗

04.25 20:55

92,212,000

▼ 3,336,000 (3.49%)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