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16일 07:0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롯데홈쇼핑 "방문판매 시작합니다"

신청 고객 주거지역 방문 상품 시연하는 '21세기 방판왕' 론칭
'막례쑈 시즌2', '웹툰' 등 고객소통 콘텐츠 연이어 선보일 예정

이소라 기자 (sora6095@ebn.co.kr)

등록 : 2017-09-04 09:16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고객 맞춤형 쇼핑 서비스 제공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위해 T커머스 채널 '롯데OneTV'를 통해 고객 방문 판매 프로그램 '21세기 방판왕'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방판왕'은 70~80년대 화장품 가방을 들고 다니며 가정집을 방문해, 제품 판매는 물론, 편안한 수다로 고객들과 정(情)까지 나눴던 '방문 판매원'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21세기 방판왕 컨셉으로 고객과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쇼핑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기획했다.

홈쇼핑 제품 특성상 직접 보고 구입할 수 없는 단점을 보완하고, 재미와 함께 방문 판매에 대한 추억도 자극하며, 합리적인 쇼핑 기회까지 제공한다. 쇼호스트들이 신청 고객의 집을 직접 방문해 제품을 시연해 주고, 현장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기존에 배송 서비스 제한 지역으로 분류됐던 '제주도, 도서 산간 지역'까지 구분하지 않고 고객을 찾아갈 예정이다.

방송은 롯데홈쇼핑 T커머스 채널인 '롯데OneTV'를 통해 방영된다. 이달 2일에 진행된 '21세기 방판왕'에서는 화장품 방문 판매원 컨셉으로 롯데홈쇼핑 쇼호스트들이 경기도 안산에 거주하고 있는 신청고객의 집을 방문했다. 뷰티 상품 '리엔케이 빛크림', '더블에스 샤이니 고데기'를 전달하고, 쇼호스트들이 직접 고객에게 크림을 발라주고, 헤어스타일링 시연을 도와주며 생생한 상품 리뷰를 전했다.

​이외에도 롯데홈쇼핑은 솔직하고 객관적인 상품 정보 제공과 고객 소통을 위해 이색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달 11일에는 지난 6월 론칭 이후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던 유튜브 스타 '박막례 할머니'의 '막례쑈 시즌2'를 선보인다. SBS 프로그램 '스타킹'에 출연해 댄스 신동으로 화제가 된 '나하은' 양이 함께 출연해 롯데홈쇼핑 인기 교육·완구들을 직접 시연하는 '별난 유치원'을 진행한다.

해당 영상은 롯데홈쇼핑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와 롯데홈쇼핑 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14일에는 탈북자 출신의 웹툰 작가 '최성국' 씨와 연계한 상품 소개 웹툰도 선보인다.

유혜승 롯데홈쇼핑 방송컨텐츠부문장은 "고객 맞춤형 쇼핑과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시켜 70~80년대 '방문 판매원' 컨셉의 이색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특히, 방문 판매 서비스를 경험해 본 세대의 공감과 추억을 자극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도 재미있는 쇼핑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