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19
14.8℃
코스피 2,588.86 45.84(-1.74%)
코스닥 843.48 12.17(-1.42%)
USD$ 1381.9 1.9
EUR€ 1470.8 1.8
JPY¥ 894.0 1.5
CNY¥ 190.6 0.2
BTC 93,000,000 2,011,000(2.21%)
ETH 4,497,000 80,000(1.81%)
XRP 735 3.9(0.53%)
BCH 707,600 24,600(3.6%)
EOS 1,115 34(3.15%)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옥션, 국내 최초 고객맞춤형 택시탑 광고 선봬

  • 송고 2017.09.07 08:38 | 수정 2017.09.07 08:37
  • 이소라 기자 (sora6095@ebn.co.kr)

9월 한 달 간 대전광역시 택시 활용해 광고 나서

극장·대학가·비오는 날 등 맞춤형 메시지 전달

ⓒ옥션

ⓒ옥션

옥션이 택시를 타고 고객에게 특별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옥션은 한 달 간(9/1~30) 대전광역시에서 택시를 활용해 지역·시간에 맞춘 고객 메시지를 노출하는 새로운 광고 플랫폼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옥션은 디지털 택시탑 광고 플랫폼인 '애드온택시'를 통해 '온라인 쇼핑은 옥션', '쇼핑이 생각날 땐, 어서옥션' 등 주요 메시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킬 계획이다. 택시탑 광고는 뉴욕, 런던, 홍콩 등에서 새롭게 등장한 형태의 플랫폼으로 국내에서는 '애드온택시'가 처음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대전 내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택시표시 등 이동통신을 활용, 옥션의 다양한 메시지가 반영된다. 날씨와 장소, 시간, 연령대에 맞춰 '비 오는 날 쇼핑은, 어서옥션', '마스크가 필요할 땐, 어서옥션', '장보고 싶을 땐, 어서옥션' 등 총 9개의 테마를 제작해 진행한다.

임정환 옥션 마케팅실 실장은 "시간, 장소에 구애 없이 언제나 즐길 수 있는 모바일쇼핑의 특성을 고려해 옥션 브랜딩 역시 실시간 위치기반이 적용되는 새로운 형태의 광고 플랫폼을 기획하게 됐다"면서 "고객이 쇼핑을 원할 때 옥션이 가까이에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88.86 45.84(-1.74)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19 09:20

93,000,000

▲ 2,011,000 (2.21%)

빗썸

04.19 09:20

92,851,000

▲ 2,069,000 (2.28%)

코빗

04.19 09:20

92,834,000

▲ 2,178,000 (2.4%)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