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0
13.8℃
코스피 2,591.86 42.84(-1.63%)
코스닥 841.91 13.74(-1.61%)
USD$ 1378.5 -1.5
EUR€ 1470.5 1.4
JPY¥ 892.0 -0.5
CNY¥ 190.2 -0.2
BTC 93,801,000 750,000(0.81%)
ETH 4,492,000 10,000(-0.22%)
XRP 736.4 1.1(-0.15%)
BCH 697,600 10,700(-1.51%)
EOS 1,146 42(3.8%)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11번가, '추석 집중 프로모션'…1000여개 인기 품목 쏟아진다

  • 송고 2017.09.12 08:50 | 수정 2017.09.12 08:50
  • 이소라 기자 (sora6095@ebn.co.kr)

2030대와 3040대 타깃층 나눠 카테고리별 공략

최근 3년간 추석 인기 선물 24개 품목 선정

ⓒ11번가

ⓒ11번가

SK플래닛 11번가는 올해 추석이 최장 10일간의 긴 연휴와 맞물리며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 기반, '명절'과 '휴가'에 어울리는 1000여개 품목의 인기 선물만 모아 판매하는 '추석 집중 프로모션'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작년 추석 거래액이 '15년 추석 대비 76% 증가하는 등 명절시즌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11번가는 올해 3만원 이하 알뜰형 상품이면서 사과∙배∙햄∙참치와 같이 꼭 타인을 위한 선물만이 아닌 가정에서 일상 먹거리로 활용해도 손색없는 '생활형 상품'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크게 두 개의 테마로 진행된다. ▲명절 고유의 개념을 중시하는 3040 고객을 타겟으로 한 '위대한 추석'(오는 27일 배송마감) ▲연휴기간 명절보다는 휴가를 중시하는 영타겟이 좋아할만한 선물을 대거 선보이는 ‘갓띵 연휴’(10월 5일까지)다.

'위대한 추석'의 경우 '홍삼∙정관장', '종합세트', '한우∙정육', '영양제' 등 최근 3년간 11번가 추석 기획전 전수조사를 통해 선정된 인기 품목과 올해부터 오픈마켓에서 판매를 시작한 '전통주'를 포함 총 24개 품목을 ‘베스트 키워드’로 뽑아 프로모션 상단에 배치, 고객들이 '바로가기' 서비스를 통해 쉽고 빠르게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주요 상품으로는 ▲송화가루를 발효시킨 우리나라 전통주 '송화백일주' (400ml) 3만5600원 ▲ 하루노유키 '바움쿠헨 케이크'(1+1) 1만9580원 ▲천연버터 '아보카도 선물세트' 2만2080원 ▲ 웨스틴 조선호텔 '한우 특선 세트 2호'(2.4kg) 31만원 ▲정관장 '홍삼원 음료'(70ml*60포) 4만 9800원 ▲유속 빠른 삼천포에서 어획한 '죽방멸치 선물세트' 1만9900원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제주 서귀포 '황금향 명품세트'(2kg) 1만6900원이다.

가격대별 상품 구성 비중을 살펴보면 ▲부담 없는 가격과 알찬 구성이 돋보이는 3만원 미만의 '알뜰형 상품'(50%) ▲실용성은 물론 선물의 품격까지 고려할 수 있는 '3만원 이상 7만원 이하'의 '실속형 상품'(29%) ▲프리미엄급 고급 선물로 이루어진 '7만원 이상'의 '고급형 상품'(21%)까지 11번가는 거품 뺀 가격으로 최고의 가성비와 실속을 지닌 다양한 선물을 마련했다. 또, 주 단위 빠른 상품 교체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밖에도 ▲11번가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는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 가능한11% 할인 쿠폰을 최대 3장까지 제공 ▲'십일페이(11Pay)' 결제 시에는 9대 카드사 11% 보너스 할인쿠폰 추가 증정 ▲ 5만원 이상 결제 시 OK캐쉬백 3000포인트, 10만원 이상 결제 시 5000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등 한가위에 걸맞은 11번가만의 풍성한 혜택도 준비했다.

한편 '신이 만든 최고의 휴가'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는 '갓띵 연휴' 프로모션은 여행하고 노는 것을 즐기며 나를 위한 소비에 적극적인 '포미(FORME)족'을 위한 '취미∙도서', '호텔∙숙박', '공연 입장권', 'e-쿠폰' 등 이색 놀거리 상품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신세계 면세점 '1만5000원권 선불카드'와 '온라인 적립금 8만원권'을 단돈 100원에 판매(~15일) ▲서울신라호텔 '추석 패키지'는 19만9000원부터 특별가 판매(18일~21일) ▲ 도쿄 디즈니랜드 1일권은 4만8850원(18일~21일) ▲반려동물 전용 '펫미업 택시 서비스 이용권'은 2만원부터 ▲DIY '스크래치 나이트뷰'는 3900원 ▲하비박스 '동파이프 스탠드 조명 만들기 키트'는 2만7000원에 판매한다.

또 이번 기획전 백미로는 고객들이 청각에만 집중해 풀어보는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 이벤트를 꼽을 수 있다. 고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배가하기 위한 코너로 영상 없이 소리만 듣고서 어떤 상품에서 나는 소리인지 맞추는 퀴즈로 정답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 '다이슨 청소기', 220명에게는 'BBQ 황금 올리브 치킨'을 증정한다.

SK플래닛 Biz본부 김문웅 본부장은 "최장 열흘간의 휴가와 추석을 앞두고 소비물가는 오르고 있어 온∙모바일 채널을 통해 실용적으로 추석 선물을 준비하려는 고객들이 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1.86 42.84(-1.6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0 03:41

93,801,000

▲ 750,000 (0.81%)

빗썸

04.20 03:41

93,793,000

▲ 1,167,000 (1.26%)

코빗

04.20 03:41

93,788,000

▲ 1,141,000 (1.23%)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