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09월 20일 09:2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B국민은행, 수익 일부를 기부하는 'KB만천하 공익신탁' 출시

특정금전신탁 가입시 기부 여부 선택

백아란 기자 (alive0203@ebn.co.kr)

등록 : 2017-09-13 15:47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특정금전신탁 상품 가입을 통해 얻은 수익의 일부를 기부하는 'KB만천하(萬千下) 공익신탁'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특정금전신탁 상품에 가입한 고객이 이익금액 중 일부를 기부할 수 있는 공익상품으로, 이익금의 1만원 미만 또는 1000원 미만 금액을 기부할 수 있다.

특정금전신탁 상품 가입 시 기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 기부를 선택한 고객은 자동적으로 'KB 만천하 공익신탁'에 가입되며, 상품을 해지하는 시점에 이익금의 자투리가 공익신탁으로 기부되는 형태다.

이와 함께 KB국민은행도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고객의 누적 기부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후원해 기부에 동참할 예정이다.

한편 공익신탁에 모금된 금액은 아동∙청소년의 건전한 육성, 사고∙재해 예방, 인종∙성 차별 예방 등의 공익사업에 사용된다. 기부금은 매년 말 공익단체에 기부되며, 기부현황은 법무부 공익신탁 공시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신탁 관계자는 "고객의 기부 니즈를 반영하고 은행도 매칭그랜트를 통해 기부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KB 만천하(萬千下) 공익신탁'의 萬千下는 만원 미만(萬下), 천원 미만(千下)의 소액 기부를 통해 나눔 문화를 만천하(滿天下)에 전파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