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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빌, 중소기업 경영·성장관리 프로그램 출시

'스마트빌플러스'…CEO 리포트·기업성장로드맵 등 서비스
올해 가입 고객에 2017년 과거 데이터 입력 기능 무료 제공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17-09-13 17:25

▲ '스마트빌플러스' 구동 화면.ⓒ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서비스 시장 점유율 1위 스마트빌을 운영하는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이 회사의 자금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스마트빌플러스'를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스마트빌플러스는 기업 내부의 비즈니스 데이터를 통해 기업의 현황과 성장 역량을 진단하고, 이를 통해 CEO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중소기업용 경영·성장관리프로그램이다.

이 서비스는 기존에 수기로 작성해야했던 은행, 카드, 세금계산서 등의 데이터를 스크래핑 기술로 자동수집·분석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그동안 중소기업에서는 체계화된 시스템과 인력 부족으로 내부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지 못했다. 이로 인해 기업현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사업계획을 구체화하는데도 한계를 느꼈다.

스마트빌플러스는 중소기업 CEO들이 이를 극복할 수 있도록 기업 상황을 즉시 진단해 기업의 목표를 제시하고 목표대비 달성률을 관리해준다. 특히 CEO리포트 등 주요 의사결정 자료를 모바일로 상시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다.

스마트빌은 향후 성장로드맵, 공공사업 매칭 솔루션 등을 통해 서비스를 단계별로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스마트빌플러스는 올해까지 가입한 고객에 한해 2017년 과거 데이터 입력 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빌플러스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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