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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즈 "엘프 경쟁모델은 현대차 마이티…5년 내 점유율 30% 목표"

14일 3.5톤 트럭 '엘프' 국내 공식 출시…현대차 '마이티'에 도전장
6단 자동화 변속기 스무더 장착·경쟁모델 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 '강점'

이형선 기자 (leehy302@ebn.co.kr)

등록 : 2017-09-14 14:37

▲ 이스즈의 국내 공식 판매사인 큐로모터스의 민병관 사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EBN 이형선 기자

"엘프(ELF)는 세계 시장에서 검증을 마친 모델로 현대차의 '마이티'에 절대 뒤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5년 안에 국내 시장 점유율 30%를 달성할 것입니다."

이스즈의 국내 공식 판매사인 큐로모터스 민병관 사장은 14일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국내 론칭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스즈는 이날 대표적인 3.5톤급 중형 트럭인 '엘프(ELF)' 모델을 공식 출시했다. 엘프는 이스즈의 주요 기술이 집약된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1959년 첫 출시 이후 높은 경제성·안전성 및 내구성을 바탕으로 일본은 물론 홍콩·북미시장 등 세계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엘프는 3.5톤 시장에서 세계 1위 판매를 기록했으며 일본에서는 30여년 동안 동급 트럭 업계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모델이다.

이스즈는 세계 시장에서 제품력을 검증받은 '엘프'를 앞세워 국내 상용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갈 계획이다. 나아가 향후 5년 이내에 점유율 30%를 달성하겠다는 포부다.

이스즈는 '엘프'의 경쟁모델로 현대차 '마이티'를 꼽았다. 현재 국내 상용차시장은 현대차의 독무대라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가운데 가장 파이가 큰 2.5~3.5톤 시장도 물론 현대차가 독과점하고 있다.

하지만 이스즈는 '마이티'와 비교할 때 동등한 수준의 주행 성능에 저렴한 가격을 갖춘 엘프의 가성비를 앞세워 현대차와 직접 경쟁해 나가겠다는 목표다. '엘프'의 출시 가격은 부가세를 제외한 약 5100만원에서 55000만원 선에서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또 이스즈는 특히 국내 3.5톤 트럭 중 최초로 전자제어식 6단 자동화 변속기 스무더(Smoother)가 장착된 것을 장점으로 꼽았다. 이를 통해 기어 변속 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주행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민병관 사장은 "이스즈 트럭은 이미 세계적으로 증명돼있는 모델이지만 현대차 마이티 트럭은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하지 않나 생각한다"며 "가격, 모델 등 구체적인 것은 이스즈 측과 지속적으로 협의해나가겠지만 가장 중요한 가격을 경쟁력 있게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경쟁사보다 좋은 트럭을 만들고 서비스를 잘 하면 5년 내 점유율 30%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엘프는 다양한 편의사양 탑재로 경쟁력을 높였다는 평이다. 국내 모델유로6 기준을 충족하는 동시에 배기량 5193L, 최고 출력 190ps로 동급 최강의 엔진 출력을 자랑하는 이스즈 4HK1-TCS 4기통 디젤 엔진이 탑재됐다.

▲ ⓒ큐로모터스

아울러 6단 수동 변속기(MT)와 전자제어식 6단 자동화 변속기(AMT) 두 가지 사양으로 출시돼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 록업 클러치를 장착한 유체 커플링을 통해 가파른 언덕이나 가다 서기를 반복하는 시내주행 환경에서도 동력이 더욱 효율적으로 전달돼 연료비가 절감된다.

선이탈 경고 시스템, 급제동 시 휠의 브레이크 제동 압력을 제어하는 시스템인 ABS 등 안전 사양들도 기본으로 장착됐다.

이스즈는 국내 시장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서비스 네트워크망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우선적으로 수도권 지역인 인천·일산을 포함해 경상도·전라도·충청도 지역에 7개의 판매 영업소와 12개의 서비스센터를 구축할 예정이다.

민병관 큐로모터스 사장은 "큐로모터스는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제품 라인을 구축하기 위해 국내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듣고, 이스즈와 오랜 기간 긴밀하게 협의해 왔다"며 "그 결실로 마침내 더욱 새로워진 엘프를 첫 모델로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큐로모터스는 단순히 제품 판매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 네트워크 및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한국 시장에서도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이즈스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만족을 조기에 얻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