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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한국품질만족지수 AS서비스 부문 2년 연속 1위

  • 송고 2017.09.15 16:52 | 수정 2017.09.15 16:52
  • 이형선 기자 (leehy302@ebn.co.kr)

전국적인 네트워크 확장·차별화된 서비스 프로그램 도입

"고객 편의성은 물론 감성까지 충족시키며 최상의 서비스 경험 제공"

(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마케팅 이범일 상무·(우)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메르세데스-벤츠

(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마케팅 이범일 상무·(우)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017 한국품질만족지수' 수입 자동차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제품 특성을 반영해 공동 개발한 측정모델이다.

해당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다.

벤츠 코리아는 수입 자동차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에서 종합평가지수 706.71점(총점 1000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벤츠는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 강화를 통해 모든 고객 접점에서 최고의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활발한 투자를 펼치고 있다.

현재 전국 총 46개의 공식 전시장·53개의 공식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며 상반기 평균 서비스 예약 대기일은 1.9일을 기록했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대표이사 사장은 "최고의 제품에 걸맞는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감동을 실현해 나가는 것을 최우선의 목표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된 것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인프라 확장 및 차별화된 서비스 프로그램 도입 등 서비스 역량 강화를 통해 최고의 고객 서비스로 보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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