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0월 21일 14:11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카카오페이, 간편 송금 서비스에 'QR송금' 기능 도입

계좌 연동 QR코드로 오프라인 송금 상황서 활용 가능
카톡 버전 6.4.5 업데이트 필요…송금 한도 100만원

최다현 기자 (chdh0729@ebn.co.kr)

등록 : 2017-09-19 16:23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19일 간편 송금 서비스에 'QR 송금' 기능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QR송금은 고객의 카카오페이 계좌와 연동된 QR코드로 오프라인에서 송금을 주고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결제, 정산, 기부 등 다양한 비(非)지인 송금 상황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고객 고유 QR 코드는 카카오머니 가입 시 자동 생성되며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금인이 QR코드를 스캔하면 자동으로 카카오페이 화면으로 연결되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송금이 완료된다. 카카오페이 QR송금은 시중에 서비스 중인 모든 QR 리더기를 지원한다.

송금액은 송금인, 수취인 둘 다 설정 가능하며 송금 한도는 일기준 100만원으로 기존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와 동일하다.

카카오페이 QR송금은 카카오톡 버전 6.4.5로 업데이트 후 경험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지원한다.

카카오페이 류영준 대표는 "카카오톡 친구가 아니어도 QR 코드만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송금할 수 있어 오프라인 송금에 대한 니즈가 있는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카카오페이 위젯을 활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고객들이 경험해 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페이 송금은 8월 누적 송금액 2300억원을 달성하며 생활 송금 서비스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현재 △우리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대구은행 △제주은행 △신협 등 국내 17개 금융기관의 계좌를 연결해 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