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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기정통부, 가상현실 개발자·기업 발굴을 위한 'VR어워드' 개최

  • 송고 2017.09.20 16:30 | 수정 2017.09.20 15:48
  • 이미현 기자 (mihyun0521@ebn.co.kr)

"4차 산업혁명시대, 차세대 가상현실 리더를 찾아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일 서울 상암 누리꿈스퀘어에서 4차 산업혁명의 신(新)성장동력인 가상현실(VR)산업을 선도할 콘텐츠 개발자와 기업 발굴을 위해 추진한 그랜드 챌린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개인과 팀을 시상하는 ‘VR어워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회를 맞이한 그랜드챌린지는 학생부와 일반부로 구성됐으며, 각각 EDPI-VR팀의 ‘Body Adventure’와 서커스컴퍼니팀의 ‘매직 알(AR)박스’가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행사에서는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기획하고 제작하는 스타트업에서부터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상현실에 접목시키는데 관심을 가진 대학생, 일반인들까지 다양한 참여자들의 활약이 눈에 띄었다.

과기정통부는 출품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3개월간의 사전개발 기간을 두었다. 롯데월드, 쓰리디팩토리, 스코넥 등 여러 기업이 멘토(mentor)로 참여해 HMD(Head Mounted Display) 등의 장치, 서버와 같은 인프라와 기술코칭을 지원했다. 또한, 참가자들의 원활한 개발을 위해 누리꿈스퀘어 내에 개발 공간을 제공했다.

누리꿈스퀘어에 상주하고 있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전문인력(2개팀, 12명)은 기술적 애로사항에 대한 멘토링과 테스트 과정에 있는 개발 콘텐츠의 기술코칭을 온·오프라인으로 지원했다.

수상자들에게는 과기정통부 장관상 등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고 롯데월드, 쓰리디팩토리, 스코넥 등 가상현실기업과의 협력으로 출품콘텐츠가 상용화될 수 있도록 후속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7 참가 기업들의 전시관을 관람한 관람객들의 호응도를 조사해 가장 인기 있는 전시 기업을 선정하는 BEST of KVRF 시상도 진행했다.

수상기업인 ㈜상화는 박진감과 생동감이 넘치는 봅슬레이 어트랙션으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어 2회 연속 BEST of KVRF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과기정통부 노경원 소프트웨어정책국장은 “VR어워드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가상현실산업을 이끌고 갈 유망한 개발자와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해 새로운 일자리와 먹거리를 창출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가상현실 산업의 글로벌 리더를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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