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0월 20일 17:51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넥슨, 대규모 업데이트 '던전앤파이터 오리진' 실시

엘븐가드·헨돈 마이어 추가 및 추억의 던전 오픈
업데이트 기념 레벨 도달 이벤트 진행

최다현 기자 (chdh0729@ebn.co.kr)

등록 : 2017-09-21 16:43

▲ ⓒ넥슨
넥슨은 21일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대규모 포맷변환 업데이트 '던전앤파이터 오리진'을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과거 '대전이' 업데이트 이전과 이후 세계로 이야기의 무대를 확장해 새로운 모험이 가능해졌다.

던파의 상징과 같았던 지역 '엘븐가드', '헨돈 마이어' 등을 추가하고 그란플로리스, 하늘성, 베히모스 던전 등 과거 '아라드' 지역에 있었던 추억의 던전을 오픈했다. 던전은 현재의 아라드에 맞게 배경과 몬스터가 한 단계 발전된 모습으로 등장한다.

확장된 세계에 따라 던파의 전체 지도 및 세력별 지역, 마을까지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월드맵 시스템을 도입했다. 캐릭터별로 차별화된 튜토리얼 던전과 각성 던전을 업데이트하고 대표 NPC(Non-Player Character) '세리아'를 만나볼 수 있는 '세리아의 방'을 새롭게 개편했다.

마창사의 신규 전직 '다크 랜서'와 '드래고니안 랜서'도 추가했다.

다크 랜서는 '어둠의 기운'과 '흑뢰' 두 가지 힘을 사용하는 암속성 마법 공격형 캐릭터로 '투창'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각성 시 램페이저로 즐길 수 있다. 드래고니안 랜서는 '서번트랜스'와 '광창'을 이용해 적을 섬멸하는 마법 공격형 캐릭터로, 1차 각성 시 '레비아탄'으로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던파 쇼룸 △던파 게시판 △인장&프로필 △타임라인 △길드 커뮤니티 등 신규 웹 서비스도 선보인다.

넥슨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0월 19일까지 적정 레벨 던전에 등장하는 황금 고블린을 처치하면 85레벨 에픽 무기 선택상자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황금 고블린의 항아리 조각' 또는 75~85레벨 에픽 장비를 지급한다.

10월 26일까지 목표달성 캐릭터 생성 후 특정 레벨에 도달 시 레벨에 따라 '고대던전 퀘스트 레전더리 상자' 등 보상을 제공하며 마창사로 90레벨을 달성할 경우 투기 액세서리 3종을 추가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