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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볶음면 중국 간다…삼양식품, 징동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 송고 2017.09.22 17:00 | 수정 2017.09.22 17:07
  • 윤병효 기자 (ybh4016@ebn.co.kr)

현지 유통플랫폼사 징동닷컴 등과 3자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올해 중국 수출액 1000억원 달성 무난 전망, 안정적 수출선 확보

삼양식품의 인기제품인 불닭볶음면이 중국으로 수출된다.

삼양식품은 불닭 브랜드의 중국 수출과 관련해 핵심 유통 플랫폼으로 징동닷컴을 선정하고 강소세이프그린식품유한공사를 중국 내 총판으로 하는 3자간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징동그룹은 중국 내 전자상거래 시장점유율 2위인 징동닷컴의 모기업이다. 2년 연속 포춘 선정 500대 기업에 포함된 바 있으며, 최근에는 한국무역협회와 공동으로 한국기업 유치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위축되었던 양국간 경제 교류에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강소세이프그린식품유한공사(Jiangsu Seif Green Food Development Ltd, 이하 세이프)는 중국 내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에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로 징동그룹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세이프는 징동그룹 창립자이자 CEO를 맡고 있는 류창둥 회장이 설립한 회사다. 징동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유통 전반 관련 데이터와 채널망을 공유하고 있다.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의약 및 화장품 등을 주로 판매하며 아시아, 북미, 유럽 등 해외의 경쟁력 있는 최신 제품에 대한 전략적인 투자를 통해 외국 기업의 중국 진출을 돕고 10만개 이상의 소매상에 대한 채널 관리로 중국 내 제품 유통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3자간 양해각서 체결로 삼양식품은 중국 내 불닭 브랜드의 수출 거래선을 일원화함으로써 효율적인 물류 공급망을 갖출 수 있게 됐다.

특히 총판 업체인 세이프의 체계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이 기대돼 올해 중국 수출 목표 1000억원은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울러 징동그룹은 삼양식품을 핵심 브랜드로 지정해 신제품 출시 등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하고, 징동의 축적된 빅데이터를 삼양식품에 제공해 시장 분석 및 신제품 연구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로 중국시장에서 보다 안정적인 수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제품을 바탕으로 해외 수출을 더욱 확대해 K-Food 열풍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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