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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수음식도 '간편가정식' 시대…이마트, 피코크 할인판매

  • 송고 2017.09.24 11:52 | 수정 2017.09.24 11:52
  •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내달 4일까지 피코크 제수음식 38종 행사카드 구매시 10% 할인

피코크 제수용품 매출 3년새 약 10배 증가…간소한 명절 트렌드 주효

ⓒ이마트

ⓒ이마트

이마트가 간편 제수음식 대중화에 박차를 가한다.

이마트는 다음달 4일까지 피코크 제수음식에 대해 행사카드로 구매시 10%를 할인해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피코크 제수용품은 송편에서부터 잡채, 식혜, 떡갈비, 각종 전에 이르기까지 총 38종으로 차례상을 모두 준비할 수 있을 정도로 구색이 다양하다.

이마트는 지난 2014년 설을 앞두고 처음으로 자체브랜드인 피코크 전 6종(오색꼬지전, 모듬전, 빈대떡, 고기완자전, 동태전, 해물전)을 선보였다.

해당 상품들은 설 명절 당일(2014년 1월) 이전 7일간 약 1만5000개 가량 팔려나가며 1억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의 증가와 명절을 간소하게 보내려는 트렌드의 확산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출시 초기 6종에 불과했던 피코크 제수용 간편가정식은 지난해 추석 32종, 올 추석 38종까지 가짓수가 확대됐다.

2014년 추석 4억5000만원(명절 당일 직전 일주일 기준)이었던 해당 상품들의 매출도 작년 추석에는 9억4000만원까지 늘어났다.

특히 이번 추석은 긴 연휴로 인해 여행이나 야외활동이 증가하면서 차례를 간편하게 지내는 사례가 늘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피코크 제수용 간편가정식 기획물량을 작년보다 15~20% 가량 늘려서 준비했다.

김일환 이마트 피코크 담당 상무는 "간편 제수음식 시장은 일반 간편가정식 시장보다도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는 점에서 잠재력이 큰 것으로 평가된다"며 "향후에도 고객들의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상품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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