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0월 23일 11:30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BNK부산은행, ITU 텔레콤 월드 2017 참가

BNK 핀테크 크리에이티브랩 2개 기업 참가지원·공동홍보관 운영
전세계 193개국 8000여명과 디지털금융 신성장동력 정보 공유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17-09-25 16:40

▲ 'ITU 텔레콤 월드 2017' 내 BNK 핀테크 크리에이티브랩 부스 전경.ⓒBNK금융그룹 부산은행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은 'BNK 핀테크 크리에이티브랩' 참여 스타트업 2곳과 'ITU 텔레콤 월드 2017'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날부터 오는 28일까지 벡스코에서 열리는 ITU 텔레콤 월드는 4년마다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정부-기업연계 정보통신기술 전시회다. 이번 행사에는 ITU회원국, 정부대표단, 정보통신 전문가 등 193개국 8000여명이 방문한다.

부산은행은 BNK 핀테크 크리에이티브랩 참여기업인 KN컴퍼니, 채티스와 함께 이번 행사에 참가해 향후 핀테크 등 새로운 디지털금융 신성장동력 기획을 위한 정보를 공유한다.

BNK 핀테크 크리에이티브랩은 부산은행이 지역 핀테크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잠재력이 높은 스타트업 육성 및 신사업 발굴을 위해 설립한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부산은행은 ITU 전시장에 BNK 핀테크 크리에이티브랩 부스를 설치하고 세계 각국의 참가자에게 모바일 전문은행 '썸뱅크' 홍보활동을 진행한다.

구름 KN컴퍼니 대표는 "대규모 국제행사인 ITU 텔레콤 월드에 참가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빅데이터를 활용한 연립·다세대 정보제공 기술의 글로벌 인지도 강화와 향후 기업의 해외 진출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명수 BNK부산은행 미래채널본부장 직무대행은 "ITU 텔레콤월드의 참가가 BNK 핀테크 크리에이티브랩 참여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부산은행의 핀테크 산업 활성화에 대한 열정이 전 세계로 전해지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